1.경남은행 ‘크니버스(KNiver)’ 오픈
경남은행에서 메타버스를 오픈했습니다. 금융권에서 메타버스를 오픈한건 오랜만이죠. 플랫폼은 제페토나 로블록스가 아니라 젭(ZEP)을 활용했습니다. 이름은 ‘크니버스’라고 하는데요.
이곳에는 경남은행 본점 건물 외관과 로비, 영업점, 은행장실, 비밀금고, 금융소비자보호관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좀 더 의미가 있는건 1층의 영업부입니다. 여기서 예금개설, 카드신청, 환전신청이 가능하다는데요. 궁금하니 들어가봐야겠죠.
그런데 문제가 사이트를 찾을 수가 없어서, 크니버스를 제작한 곳에서 블로그에 자세한 내용을 올렸기에 확인했습니다.

2.애플 – 윈도 11 연동 이번달 안에
아이폰은 맥북과만 연동. 이건 그 동안의 국룰이었죠. 그런데 이제 조금 달라집니다. 윈도우 11과의 연동이 강화되게 되는건데요. iOS용 폰링크 앱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걸 이용하면 아이폰의 문자, 알림, 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신 1:1 대화만 가능하고, 문자만 가능하며 사진도 보낼 수 없다는군요. 그런데 저도 맥을 쓰고 있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유저이다보니까 맥에서도 문자를 보내는 정도만 하지 사진을 보내지는 않아서 크게 와닿지는 않네요.
그렇다면 왜 이런 서비스를 내놓으려하는걸까요. 그건 이게 끝이 아닌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갤럭시 북, 갤럭시 폰과의 연동성 역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우리가 알아야하는건 이걸 애플이 내놓는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는다는데 있습니다.
윈도우 노트북들과 애플의 연동성, 특히 그램과 아이폰의 연동성이 기대되는건 저만이 아닐겁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