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맵 레벨업 기능 도입
여러분들은 지도 검색을 하실때 카카오 맵을 쓰시나요. 아니면 네이버 맵을 쓰시나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아직 네이버 지도를 더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바꿀때가 되었나봅니다. 바로 재미요소 때문인데요. 카카오가 카카오맵에 ‘레벨’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활동에 따라서 레벨과 캐릭터, 배지가 주어지게 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후기를 쓰고, 좋은 장소를 제안하고, 즐겨찾기에 넣거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점수를 얻어야 합니다. 확인해보니 일단 로그인 후 신규장소 등록, 장소 정보 수정 제안, 프로필 사진 등록, 집/회사 등록 등 다양한 내용이 있군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자마자 레벨 2가 됩니다. 이거 화면 구성을 보니까 생각나는게 있지 않나요?
바로 네이버죠. 네이버에 들어있는 기능이 거의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한계도 명확히 보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 리뷰, 영수증 리뷰와 접목되어 있고, 후기를 쓰거나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하게 되면 다시 네이버 포인트가 쌓여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 부분까지 카카오가 구현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한가지 팁이 아닌 팁이라면 카카오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쉬만 연동해서 부여되여도. 사용할 사람은 꽤 많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