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애플페이 스타벅스에서 9일부터 결제 가능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들이 늘고 있죠. 특히 커피숍의 경우에는 컴포즈 커피, 백다방 등 정말 많은 곳들이 애플페이 결제가 되어서 이제 커피마실때에는 편해졌는데요.
아쉽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타벅스는 애플페이 결제가 되지 않았죠. 그런데 스타벅스에서 더 이상 견딜수 없었나봅니다. 5월 9일부터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NFT 단말기 업데이트가 필요한데 이미 끝난 것 같습니다. 이마트 24의 경우에도 애플페이 결제가되죠. 그런데 이마트는 또 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 신세계 계열사들마다 개별 논의가 원칙이라고 합니다만 하나씩 풀리지 않을까 싶네요.

무엇보다 스타벅스의 경우 스타벅스 현대카드도 있는 마당에 결제가 안되는건 이상했었죠.
애플페이가 도입된 후 한달 사이에 현대카드의 신규 카드 발급은 35만 5천장으로 늘어나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56%나 늘었습니다. 현대카드로서는 계속적인 즐거운 비명입니다. 일단 9일 스타벅스에 가보죠.
2. SRT 승차권 결제 20분에서 10분으로 단축
SRT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챙겨보셔야할 내용입니다. 현재는 예약 후에 20분까지는 결제 대기가 됩니다. 그 사이 다른 사람들은 결제를 하지 못하죠. 5월 12일부터는 이 시간이 10분으로 단축됩니다. 단축의 이유는 간편결제가 확대되고 있고, 결제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10분으로 단축되면 좋은건 그만큼 다른 사람들이 예약할 수 있는 시간이 빨라지게 됩니다. 반대로 일단 좌석을 잡고 지인들하고 통화를 하거나 좀 더 결정을 미뤄야 했던 분들의 경우에는 당황스러울 수 있겠습니다.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3. 구글 폴더블폰 티저 영상 공개
드디어 구글의 자체적인 폴더블폰이 출시될 예정에 있습니다. 그것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가오는 5월 10일 구글 I/O 2023에서 공개될 예정에 있죠. 이름은 ‘픽셀폴드’로 지금까지 2번 정도 출시가 연기되었었습니다.
티저 영상은 트위터를 통해서 볼 수 있는데요. 상당히 예쁘고 꽤 완성도 역시 높아보입니다.

https://store.google.com/intl/en/ideas/pixel-is-open/
공식 사이트도 이미 오픈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매할만할까요? 금액은 150만원 이상이 될 것 같고, 펜 지원은 안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방수 지원여부도 아직 확실하지 않죠. 갤럭시 폴드와의 차이라면 화면 비율인데요.
이렇게 보면 떠오르는게 있습니다. 바로 중국 기업 오포의 ‘파인드 N’이죠. 오포의 파인드 N은 국내에서도 해외 직구로 구매 가능한데 가격은 230만원 가량입니다.

저는 지난번 MWC에서 만져볼 기회가 있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었습니다. 금액만 좀 저렴해지고, 펜 지원이면 바로 구입하고 싶어지네요.
이번주 스타벅스도 가야하고 구글 발표도 봐야하고 특히 구글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바드에 대한 이야기가 더 있을 예정이라 이것도 챙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