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현대기아차 웨이브 제휴, 교보문고 왓챠 인수 추진 중

1.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

네이버의 연간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새로운 등급이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인데요. 대상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입니다. 네이버 쇼핑 결제시 최대 5% 적립 혜택은 같고,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른데요.

CU 편의점 제휴로 커피 1잔 무료 쿠폰과 매일 5% 할인과 5% 적립, 엑스박스 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영어학습앱 CAKE 제공, SNOW 고급 촬영과 보정, 매달 스니커즈 크림 럭키 드로우 등이 주어집니다. 처음 가입시 멤버십을 3개월동안 무료로 쓸 수도 있네요.

엄청 퍼주는 것 같습니다. 가입 금액은 매월 4,900원으로 다른 멤버십 서비스들과 동일합니다.

2.현대, 기아차에 웨이브 서비스된다.

웨이브와 현대, 자동차 그룹이 제휴를 맺었습니다.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건데요. 이 둘은 차량에 OTT 서비스 탑재를 위한 플랫폼 개발과 구축, 운영 관리,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테슬라에는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죠. 물론 가입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지만 미리 설치 되어 있다보니 충전하는 시간동안에 간단한 영상을 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제휴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기아차 역시 아이오닉과 EV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죠. 여기에 기본 기능으로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더 나아가면 차량 구매시 3개월 무료 이용권 등을 줄 수도 있겠네요. 크게 보자면 현대차 그룹도 이제는 차량에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더 많이 신경 써서 넣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3. 교보문고 왓챠 인수 추진

매물로 나온다는 소문이 있던 왓챠 이야기가 사실이었던것 같습니다. 인수 대상자로 교보문고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실사 작업에 들어갔다는 소식입니다. 왓챠는 500억 가량 평가를 받고 있는데 전성기때 4000억에 비해서는 상당히 떨어졌죠. 교보문고의 경우 SAM 이라는 이름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는 밀리는 상태입니다.

왓챠와 교보문고는 어떤 접점이 있을까요. 이 둘은 협업을 해서 큐레이션한 책들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왓챠는 왓챠뿐 아니라 왓챠피디아라는 평가 공유 사이트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교보가 왓챠를 인수하게 되면 저는 꽤 많은 시너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쌤과 왓챠 구독 서비스를 묶어서 내놓을 수도 있겠죠.

더 재미있는 서비스가 나오는 것 기다려보시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