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스타벅스 웹 3 사업 공개, iOS 16 정식 업데이트 출시

1.스타벅스 웹 3 오딧세이 공개

드디어. 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올해 상반기 스타벅스는 NFT와 커뮤니티를 이야기했었고, 2022년 9월에 이야기하겠다 했었죠. 국내 시간으로는 9월 13일. 미국 시간으로는 9월 12일 어떤 서비스인지가 밝혀졌습니다.

핵심은 웹 3이며, 프로젝트명은 ‘스타벅스 오딧세이’입니다. 선택한 플랫폼은 폴리곤 네트워크이며, NFT 기반의 로열티 프로그램입니다. 출시는 12월이며 사전 등록은 12일부터인데요. 고객은 물론 직원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가 그동안 물리적인 제 3의 공간을 제공했다면 스타벅스 오딧세이는 디지털 세계의 3의 장소로 포지셔닝 했습니다.

밝혀진바에 따르면

스타벅스 오딧세이에 로그인한 회원은 게임을 하거나 도전을 수행해서 스타벅스 ‘저니’ 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여정을 끝내면 NFT를 보상으로 받게 되는데요. 내부에는 마켓플레이스도 제공되기에 한정판 NFT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흥미로운건 암호화폐 지갑이나 암호화페가 필요없다고 하니, 구매 간편화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아직은 NFT 종류도 가격도 전혀 나온 내용은 없습니다만 구체화되었다는 점에서 하반기 오픈을 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문제는 국내죠. 작년 7월 신세계가 스타벅스 지분을 추가 인수하면서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과연 국내 스타벅스에도 웹 3가 적용될 수 있을까요? 희박할거라 생각하는데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2. iOS16 정식 업데이트

아이폰의 iOS16 정식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사용자분들은 지금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데요. 용량이 3.11기가 정도라. 용량 부족하신 분들은 충분히 비워두시고 업데이트 하셔야겠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을 통해서 확인해보면

(1) 잠금화면

잠금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잠깐 켰을때 보이는 화면에 서체를 마음대로 변경 가능한게 좋네요. 위젯 기능이 잠금화면에 들어가서 중요한 내용을 빠르게 볼 수 있고,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의 잠금화면 적용도 가능합니다. 알림은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도 쉬워졌습니다. ‘실시간 현황’은 음식 배달이나 재생중인 음악, 넷플릭스 등의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2) 집중모드

집중모드가 간소화되었습니다. 개인시간 집중모드와 업무 집중모드의 전환도 쉬워졌습니다.

(3) 사진

공유 사진 보관함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족들하고 같이 쓰는걸 이야기하는 것 같네요. 온 가족이 모두 아이폰을 쓴다면 꽤 괜찮는 기능이겠습니다.

(3) 메시지

한번 보냈던 메시지를 편집할 수 있고 취소도 가능합니다.

나머지 내용 중에서 조금 중요해 보이는걸 확인해보면

손쉽게 이미지에서 피사체를 빼거나 배경을 제거하는게 가능해집니다. 이거 좋은데요. 받아쓰기 기능도 향상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성입력을 하는 동안에는 타이핑을 할 수 없었죠. 이제는 타이핑 하는 동안에도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동시 입력이 가능해지는거죠.

개인적으로는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Freeform이 관심가는데. 이 서비스는 함께 아이디어를 짜고 구체화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