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네이버 11월 N 배달 서비스 론칭, 포켓몬 고 사파리 존 고양 9월 23일 오픈

1.네이버 11월 N배달 서비스 론칭

네이버가 배달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름은 N 배달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미 네이버는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 네이버 주문 서비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면 음식을 직접 가지러 갈 수도 있었죠. 여기에 주문-배달이 연계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빠르면 11월 중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달은 누가 맡게 될까요? 자체 라이더를 가지고 있는건 아닐텐데요.

이미 2020년 400억을 투자해 지분 10%를 넘게 가지고 있는 <생각대로>가 있습니다. 단독으로 맡기게 될지 다른 곳에 더 맡기게 될지는 지켜봐야합니다.

배달대행을 맡은 3개 대표사는 부릉, 바로고, 생각대로죠. 매달 업체 1위는 매출로 따지면 부릉이고, 건수로 따지면 바로고인데요. 생각대로는 그보다는 밀리는 관계로 부릉과 제휴를 맺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에 네이버는 이미 2017년 240억원을 투자했기 때문이죠.

배달 시장 규모는 25조원이 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입장에서는 탐나는 사업이 아닐 수 없죠. 여기서 우리가 지켜봐야하는 부분은 배달 대행업체들의 경쟁이 아닙니다. 네이버가 뛰어든다는건 배달의 민족, 쿠팡과의 경쟁으로 봐야합니다. 두 회사 모두 배달 중개 플랫폼과 배달 대행 서비스를 함께 가지고 있죠. 음식 배달뿐 아니라 모든 것을 배달하는 서비스로 확장된지도 오래입니다. 네이버는 어떨까요? 너무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죠.

네이버 쇼핑까지 연동해서 당일배송, 즉시배송 등 퀵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면, 여기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신선식품 배달 및 일반 식품 배달에 할인 포인트 적립을 더 준다고 하면 당연히 네이버로 주문하는 사람들은 더 많아지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중소상인을 위한 고민도 함께 하겠다고 한만큼. 네이버의 진출이 퀵 커머스 시장을 확 바꾸는 한 획이 되었으면 합니다.

2.포켓몬 고 사파리 존 9월 23일 오픈

포켓몬 고의 ‘사파리 존’ 이벤트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립니다. 사파리 존에서는 특수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세꿀버리’ ‘무스틈니’ ‘플라베베’ 색이 다른 안농과 슈쁘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이지만 이미 몬트리올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도시들에서는 진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10월 21일에서 23일에는 대만 타이페이의 디안 삼림농원에서 싱가포르에서는 2022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립니다. 싱가포르는 아예 싱가포르 도쿄, 도쿄 서울 항공편에 피카츄가 디자인된 제트기가 운행까지 합니다. 한정판 피카츄와 마라카츠를 잡을 수 있다네요.

아쉽게도 이 행사는 입장권을 구입해야지만 즐길 수 있습니다. 티겟은 23일. 24일. 25일 각각 따로 구매할 수 있는데 9시부터 18시까지는 사전 입장티켓으로 2만4천원에 12시부터 18시까지는 1만 6천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외에 별다른 추가 상품 증정에 대한건 없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행사의 핵심은 다른 트레이너를 만나서 포켓몬을 교환도 하고, 새로운 포켓몬을 모으는 재미이기도 한데요. 생각해보면 꽤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