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9월 15일(수)] 애플 9월 이벤트 – 아이폰 13 외

드디어 애플의 9월 이벤트가 끝났습니다. 기대됐던 제품을 그야말로 쏟아냈는데요. 빠르게 정리합니다.

1.아이폰 13 프로 / 프로 맥스

일단 사전주문은 10월 1일부터, 출시는 8일입니다. 프로 맥스는 6.7인치 프로는 6.1인치로 크기는 기존에 비해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모양도 변화가 없어 뒷면 카툭튀도 그대로입니다. 색은 4종류로 시에라블루, 실버, 골드, 그래파이인데요. 시에라 블루는 은은한 파란색으로 이번년도의 시그니처 컬러로 보입니다.

가격은 13 프로는 135만원부터, 프로 맥스는 149만원부터입니다. 용량은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1테라바이트로 나누어집니다.

카메라 성능이 역대급으로 좋아졌습니다. 2cm 초접사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동영상까지 접사로 가능합니다. 이건 놀랍네요. 아이폰 11부터 야간모드 촬영이 좋아졌었죠. 저조도 촬영이 더 좋아졌습니다. 망원 카메라도 야간 모드를 지원합니다.

제가 제일 기다리던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바로 시네마틱 모드인데요.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뒷 배경을 날리는걸 넘어서, A에서 B로 초점이 넘어갈때 깔끔하게 마치 영화를 찍는 것처럼 넘어갑니다. 게다가 촬영이 끝나고 편집할 때에도 초점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영화를 찍어라! 이걸 강조하는것 같네요. 게다가 전면 카메라도 지원합니다. 유튜브 찍을때 좋겠죠.

사진 스타일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화사하게, 풍부한 대비, 따뜻하게, 차갑게로 사진 혹은 영상에 필터를 먹여서 촬영해줍니다.

드디어 120Hz가 적용됩니다. 이거 많은 분들이 원했던 기능이었죠. 부드럽게 화면이 넘어가는걸 이야기합니다. 게임을 할 때 편하다는 뜻이죠.

2.아이폰 13, 미니

일반형에 해당하는 아이폰 13 역시 10월 1일 사전 주문, 10월 8일 출시입니다. 일단 가격은 미니 95만원부터, 13은 109만원부이며 둘 다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일반형은 6.1인치라 아이폰 13 프로와 같습니다.

색은 핑크, 블루,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5개입니다.

아이폰 13 역시 시네마틱 모드 촬영을 지원하나, 광학 줌은 2배, 야간 모드 인물 사진과 저조도 오토 포커스는 빠집니다. 재질도 차이가 나는데요. 프로 시리즈는 ‘수술 도구급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인 반면 13은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입니다. 그렇다고 튼튼하지 않은건 아닙니다.

또 하나의 차이는 120Hz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A15 바이오닉칩 탑재가 같지만 카메라는 망원이 빠진 와이드와 울트라 와이드만 들어갑니다. 동영상 촬영시 시네마틱 모드는 그대로 적용되지만 4K prores 촬영이 안됩니다. 라이더 스캐너 기능도 빠져있습니다.

정리하다보니 야간 저조도 모드나 라이다가 필요하지 않다면 아이폰 13 일반형이, 작은 사이즈가 필요하다면 그냥 미니를 사도 되겠습니다.

3. 애플워치 7

나중에 발표한다고 했던 애플워치 7도 바로 공개되었습니다.

일단 5가지 색상으로 애플이 정말 색 잘 뽑는군요.

화면이 커졌습니다. 시리즈 6 대비해서는 20%, 3비해서는 50% 넓어졌습니다. 제가 아직 3 시리즈를 쓰고 있는데 확연하게 차이가 나겠네요.

AOD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항상 켜져 있다는 뜻이죠. 충전이 더 빨라졌습니다. 7분 충전하면 8시간 수면 측정 가능인데. 이건. 약간 장난 수치죠. 일상 생활이 아닌 수면 중을 이야기하니까요. 하지만 좋아진건 맞습니다. 피트니스에는 태극권과 필라테스가 추가됐고, 50m 방수이며 출시 날짜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4. 아이패드 미니 6

드디어 기다리던 제품이 나왔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이것도 시원하게 오늘 발표해버리는군요. 일단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핑크, 퍼플, 스타라이트 4가지 색상이며, 용량은 64기가와 256기가입니다. 너무 차이를 두었네요. 가격은 가장 저렴한 모델 기준으로 64기가 와이파이가 64만9천원, 통신 가능한 셀룰러 버전은 83만9천원입니다. 가격차이는 19만원입니다. 256기가의 경우 와이파이 83만9천원 셀룰러 모델은 102만9천원입니다. 확 가격이 올라가죠.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바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날짜도 정해지지 않았는데, 일본의 경우 17일 오후 9시부터 주문 가능한 것 같군요.

이제 성능을 보죠. 홈버튼이 사라지고 베젤이 얇아졌습니다. 아이패드 시리즈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크기는 8.3인치, 옆면에 자석으로 붙여 충전할 수 있는 애플펜슬 2세대가 지원됩니다. 홈버튼은 없어졌지만 전원버튼에 터치 ID가 통합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열때 좋다는 이야기죠. 역시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USB-C 포트를 지원하며, 4K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역시 시네마틱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촬영 품질이 나쁘지 않다면 아이패드 미니로 유튜브를 촬영하시는 분도 많아지겠네요.

참 120Hz는 아니지만 스테레오 사운드가 들어갔습니다.

5.아이패드 9

일반형 아이패드 9이 발표되었습니다. 홈버튼이 살아있는 모델이죠.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 색상이며, 가격이…

잠깐 눈을 의심하고 왔는데. 64기가 모델은 44만9천원, 256기가는 63만9천원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보다 저렴합니다. 물론 셀룰러 버전도 있으며 셀룰러는 64기가 모델이 61만9천원입니다. 크기는 10.2인치로 아이패드 미니와 2인치 차이가 나죠. USB-C가 아닌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합니다. 안에 들어간 칩도 A13이라 성능 면에서는 떨어집니다.

펜슬은 여전히 1세대를 지원하니 1세대가 있으신 분들은 안심하고 업그레이드 하셔도 되겠습니다. 메모 기능은 물론 가볍게 사용하실 분들은 아이패드 9 으로 충분합니다.

이제 지갑을 들고 용량과 색상을 고민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