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9.14(화)] 밀리의 서재,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중단, 현대해상 메타버스

1.카카오페이, 보험판매 중단

연일 떨어지고 있는 카카오 주가. 기억하시죠. 상장을 앞두고 있는 카카오페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카카오페이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판매하고 있다보니. 이게 판매냐, 광고냐 이야기가 많았다가 전자로 정리되고 있었죠.

카카오페이 입장에서는 발목을 잡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부동산과 펀드 투자를 강조하던 서비스 화면이 개편되더니 이번에는 보험 판매 서비스 개편 및 판매 중단이 되었습니다.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반려동물 보험, 메리츠화재의 스마트폰 보험, 운동보험 등이죠. 24일에는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펀드투자에도 ‘카카오페이는 투자 서비스 및 상품 판매/중개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이런 일들을 통해 더 이상의 규제는 피하겠다는걸 뜻합니다. 과연 잘 될 수 있을까요?

아울러 카카오의 문어발식 경영에는 반대하지만 이렇게 되면 한 곳에서 모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는 후퇴할게 분명해보입니다. 반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던 스타트업들에게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켜보시죠.

2. 밀리의 서재. KT 인수

KT 지니뮤직이 밀리의 서재를 인수했습니다. 464억원으로 지분 38.6%를 인수해 최대 주주가 됐습니다. 인수를 통해 지니뮤직은 AI 오디오 플랫폼 을 구축 서비스 확장에 나서게 됩니다.

여러번 이야기 드렸지만 점점 플랫폼 전쟁은 구독 서비스 경쟁으로 가고 있고 이 서비스는 어떤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느냐일텐데요.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의 사례로 보듯 도서 관련 서비스는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남은 강력한 경쟁사인 리디북스 역시 물밑 작업이 한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됩니다.

3.현대해상 메타버스에서 채용 상담 예정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적용하기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는 신입직원 교육, 그리고 채용 상담이죠. 아무래도 리스크가 적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현대해상입니다. 현대해상에서 택한 플랫폼은 게더타운입니다. 기간은 23일에서 25일까지이며, 채용 면접이 아닌 ‘상담’이기에 누구나 홈페이지의 링크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채용 정부, 합격 노하우와 업무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이 끝난 후 실제 채용은 이번달 27일까지이며, 경영지원, 보험계리, 통계, 정보기술, 점포 영업관리, 자동차손해사정 등 6개 분야입니다. 게더타운을 통해서 나머지 채용 절차가 진행될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리되지 않았습니다만 취업 준비중이시라면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겠죠. 저도 링크를 타고 들어가봐야겠습니다. 궁금하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