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9.7(화)] 스페이스 X 15일 민간 우주여행, 인터파크 매각 불투명, 카카오 TV 1주년

1.스페이스 X 15일 민간 우주여행 시작

제프 베조스의 블루 오리진,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갤럭티카 이후 3번째 민간 우주여행이 시작됩니다. 바로. 우주하면 빠질 수 없는 기업. 엘런 머스크의 스페이스 X죠.

프로젝트의 이름은 ‘인스프레이션 4호’입니다. 우리에게 영감을 주겠다는 뜻인걸까요. 날짜는 15일이며. 발사는 미국 플로리다의 나사 케네디 우주센터로. 인원은 4명입니다. 일단 멋진 우주복이 눈에 들어오네요. 4명은 시프트4페이먼트 대표 재러드 아이잭먼, 골수암을 이겨내고 어린이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헤일리 아르세노, 애리조나주 전문대학 과학 강사 시안 프록터, 록히드 마틴사의 데이터 기술자 셈브로스키로 모두 민간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건 단순한 여행이 아닌게. 블루 오리진과 버진 갤럭티카는 우주에 잠시 떠 있다가 내려왔죠. 이번에는 팰컨 9호로 쏘아올린 후 아예 우주에서 크루 드래곤 캡슐을 타고 3일동안 있다가 내려옵니다.

우주에서 우주를 제대로 볼 수 있게 ‘큐폴라’ 라는 이름의 특수 유리 돔이 추가된 기체로. 와.. 이건 정말 써보고 싶네요. 2박 3일간의 여정이 넷플릭스 다큐로 제작될 예정이라 하니. 정말 기대됩니다.

향후 언제 민간 우주여행을 시작할지. 비용은 얼마일지 구체적인 계획은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일단 공개된 이미지들만 봐도 앞의 두 회사보다 더 두근거리는군요. 15일 달력에 표시해놓고 기다려야겠습니다.

2.인터파크 매각 불투명

인터파크가 매물로 나왔던것 알고 계시죠. 예비 입찰이 진행되었고 야놀자가 참여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겠다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야놀자, 카카오, 네이버가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남아있는 예비 입찰자 중 이름이 있는 곳은 여기어때와 씨트립입니다.

매각은 여행, 도서, 공연, 쇼핑 부분이었고 매각가는 3천억 정도 였는데. 애매하게 되었군요. 인터파크의 공연과 여행 부분을 탐내는 곳들이 많았을텐데. 아직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매출은 떨어졌고, 매각가도 높다는 판단이었을 것 같습니다. 반면 이베이 코리아는 3조 4천억에 신세계-이마트에서 인수했었죠. 9월 초 본입찰이 예정되어 있기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에 인터파크는 매각가를 낮추거나 아이마켓 코리아 등의 구매대행 자회사를 묶어 매각하는 방안을 고려중입니다.

어떻게 되었든 곧 결정나겠군요.

3.카카오 TV 1주년

카카오 TV가 6일자로 출범 1주년을 맞았습니다. 다음 TV부터 시작하면 더 길었겠지만 카카오 TV만 다룬건데요. 1년간 드라마, 예능을 포함해 53개 타이틀. 733편의 에피소드가 나왔고, 누적 조회수는 11억뷰, 누적 재생자수는 4100만명입니다. 누적 조회수가 많은건 15~30분 가량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숏폼’ 전략을 펼친게 도움 되었을거라 생각됩니다. 요즘 시대에 딱 맞는 분량이죠.

대표작품으로는 야인시대, 찐경규, 개미는 오늘도 뚠뚠, 체인지 데이즈 등이 있습니다.

그럼 다음 행보는 뭘까요? 저는 해외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이를 통한 구독 서비스의 시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좀 더 빠르게 다음 편을 볼 수 있는 얼리 엑세스 기능을 도입할 수도 있겠죠. 무엇이 되었든 얼마 남지 않은 연말까지 결정되지 않을까요?

아직 카카오 TV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카카오 톡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대부분의 작품들은 넷플릭스에서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