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8.9(월)] 블랙핑크 동물의 숲, 올원뱅크 꽃배달, 아이폰에서 미래에셋 페이

1.블랙핑크. 동물의 숲

블랙핑크의 데뷔 5년을 기념해 동물의 숲에 블랙핑크 섬을 오픈했습니다. 동물의 숲을 통해 홍보를 하는건 지난번 롯데마트의 하이메이드 섬 이후 간만이네요.

동물의 숲은 누구나 자신의 섬을 만들어서 꿈번지라는 기능을 통해 공개할 수 있죠. 섬은 ‘블랙핑크 하우스’ 공연장,뮤직비디오 속 세트 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의 포인트는 블랙핑크가 팬들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는데 있습니다. 이미 제페토에도 하우스를 만들고 팬 싸인회를 했었고, 블랙핑크 더 무비라는 영화가 나오기도 했었죠. 다음 스텝에서는 또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꿈번지 주소는 DA-3403-7703-9683 입니다.

2.올원뱅크 꽃배달 시작

올해부터는 은행 앱에서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 주문이나, 쿠팡처럼 생필품 주문 가능하게 열린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농협은행의 올원뱅크에서 ‘올원 플라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화훼농협의 화환과 난은 물론 꽃다발도 농협계좌와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한 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택배 방문 서비스, 프리미엄 농/축산물 공동 구매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접목될 예정입니다.

앞서 이야기드린 것처럼 단순한 꽃배달이 아니라 은행앱 자체가 무한 경쟁에 빠졌고, 각각의 은행들이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라는 관점에서 이번 소식도 지켜봐야겠습니다.

3. 10월 CU에서 아이폰-미래에셋 페이 가능해져

삼성페이는 꺼내서 착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되죠. 아이폰이 가장 부러웠던 서비스였는데요. 이제 빠르면 10월. CU에서도 착. 단말기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될 예정입니다. 바로 미래에셋 페이 덕분입니다. 미래에셋은 NFC 스티커를 점포에 배포하는걸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용자들은 미래에셋페이 앱을 다운 받아 실행 후 스티커에 대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점포 입장에서는 무겁고 비싼 단말기를 교체할 필요 없이 스티커를 부착해 놓기만 하면 됩니다. 미래에셋에서는 스티커의 원가도 천원 정도로 저렴하다고 했었습니다.

간편결제에 익숙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꽤 효과는 있으리라 여겨지는데요. 반면에 간편결제에 익숙한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에 폰을 켜서 앱을 실행해 결제를 한다는건 그만큼.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를 사용해도 되는데. 굳이 미래에셋페이에 가입해서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있어야 될겁니다.

따라서 사전에 분위기를 어떻게 가져가느냐가 미래에셋페이의 성공을 좌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페이 역시 2-3년이 걸렸던 일이죠. 초반에 뭔가 이벤트가 많을 것 같으니. 현명한 소비자인 우리들은 기다렸다가 혜택을 챙겨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