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27(화)] 갤럭시 북 고 출시, GS 카카오 모빌리티 투자,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추진

1.’갤럭시 북 고’ 50만원대 노트북 출시

재미있는 노트북을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은 ‘갤럭시 북 고’ 눈치 채셨죠? 삼성전자에서 만들었고 뒤에 <고> 라는 이름이 들어간건 다분히 <서피스 고>를 염두에 둔 것 같습니다. 다른 이름을 썼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가장 큰 장점은 LTE 라는 점입니다. 이통사의 공시 지원금도 받을 수 있는데요. 사실 이 제품은 처음 나온게 아니라 이미 미국에서는 출시되었었습니다. 와이파이 버전이 30만원대에 나와서 가성비 노트북으로 관심을 받았었는데 국내에서는 LTE를 달고 나오는군요. 가격은 58만9천원으로 거의 60만원입니다.

크기는 14인치. 14.9mm 두께. 무게는 1.38kg 입니다. 180도 힌지가 탑재되어 뒤로 쫙 펼쳐지는 것도 좋습니다. 갤럭시 탭과의 연동성도 좋아 세컨드 스크린을 쓸 수 있는 것도 좋네요.

스냅드래곤 7C 프로세서, 최대 18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나머지 금액와 할인을 했을때의 가격도 이야기드리고 싶었는데. 오늘 오후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보니 상세 정보가 적네요. 일단 기록해 놓으시고 보심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와이파이 버전도 나오면 참 좋을텐데요. 좀 아쉽습니다.

2. GS 칼텍스, GS 에너지 카카오 모빌리티에 투자

GS 칼텍스와 GS 에너지가 카카오 모빌리티에 각각 250억, 50억 합계 300억을 투자했습니다. 투자가 이루어졌다는건 좀 더 긴밀한 협의가 되고 있다는거겠죠.

GS 칼텍스는 모빌리티와 관련한 ‘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유소만해도 2300개 가량, LGP 충전소는 370개, 수소 충전소는 1개를 가지고 있죠.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플랫폼을 가지고 성장하는 회사이기에 이런 협약은 분명 필요한 부분입니다. 지난번에는 GS 칼텍스의 자체 앱 ‘에너지 플러스’를 이야기 드렸었죠. 그렇다면 칼텍스 입장에서는 카카오 모빌리티에 자신들의 주유소, 충전소 등재 및 카카오페이를 통한 빠른 결제.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연동을 생각할 수 있고, 카카오 모빌리티는 GS의 각 주유소와 충전소를 통해 차량과 관련된 충전, 결제, 구독, 제품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연계시킬 수 있을겁니다.

3.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추진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를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떴었습니다. 덕분에 비트코인도 상승했는데요 그런데 이런 기사는 조심해서 보셔야 합니다. ‘소식통’에 의한 것이고 ‘준비중’이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베이의 경우에도 비트코인 결제를 준비중이었죠. 언젠가는 추진하겠지만. 아마존의 비트코인 결제가 그리 쉽게 시작되지 않고, 이렇게 가볍게 다루어지지는 않을겁니다. 시장의 반응은 뜨거워서 오늘은 올랐으나 내일이라도 아마존 측에서 사실 무근이다라는 공시를 내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입니다.

항상 이야기 드리지만 투자는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