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22(목)] 제프베조스 우주로, 하정우 NFT, 갤럭시 폴드3 8월 11일

1.제프베조스 우주로 가다

지난번 리처드 브랜슨에 이어 제프 베조스도 드디어 우주로 향했습니다. 아마존 회장직에서 물러난 후 첫번째 큰 행보죠. 우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회사 이름은 블루 오리진. 우주선의 이름은 ‘뉴 셰퍼드’입니다. 이슈가 된 이유가 몇 개 있었죠.

첫번째는 탑승자였습니다.

제프 베조스와 동생 마크 베조스는 원래부터 알려졌었고, 1명은 유료 경매를 통해 18세 올리버 데이먼이 자리를 차지했었습니다. 2천 800만 달러. 무려 312억원이었는데 대단하네요. 부모님들이 대단한것 같기도 합니다. 마지막 한 자리를 두고 궁금증이 커졌었는데요. 82세 할머니 윌리 펑크가 명예승객으로 선정되었었습니다.

윌리 펑크는 1960년대 초 우주비행사 시험을 통과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여성이라는 점때문에 우주로 가지 못했었죠. 명예 승객이었기에 비용은 블루 오리진에서 처리했습니다. 재미있는건 버진 갤러틱에도 예약을 해놨었다는군요. 버진 갤러틱에서도 그녀에게 우선권을 준다면 최초로 양쪽 모두를 경험한 우주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0세 이상도 문제없다를 보여줬죠.

두번째는 ‘무인’이라는 점입니다. 버진 갤럭틱은 2명 정도의 조종사가 있던반면 블루 오리즌은 무인으로 진행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르만 라인. 고도 100km를 통과했죠. 버진 갤러틱보다 더 높게 유럽 국제항공우주연맹 기준을 통과해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가게됐습니다.

아쉬운건 시간인데요. 이륙에서 착륙까지 10분가량. 우주로 올라 무중력을 체험하는데 걸린 시간은 3분입니다. 굉장히 아쉽군요.

앞으로 추가 비행을 마친 후 본격적인 유료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라 합니다.

2. 하정우 그림 NFT로

7월 카카오의 NFT 거래소 ‘클립 드롭스’가 오픈 예정에 있죠. 정확히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X에서 진행하지만 카카오라고 봐도 될 것 같습ㄴ디ㅏ.

27일부터 9월 19일까지 24명의 아티스트들 작품을 하나씩 오픈해 경매에 들어갑니다. 구입은 당연히 카카오의 암호화폐 ‘클레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28일 오전 9시에는 미스터 미상의 ‘크레바스 #1’이 8월 1일에는 하정우의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 호텔’이 경매에 붙여집니다. 하정우의 작품은 2만 7천클레이 약 2800만원으로 시작됩니다. 궁금하네요.

카카오의 본격적인 NFT 진출이 이 시장을 어떻게 바꾸어 나갈 수 있을까요.

3. 갤럭시 폴드 3 8월 11일 초청장 발송

갤럭시 폴드 3의 발표날이 정해졌습니다. 날짜는 8월 11일 오후, 갤럭시 언팩 2021에 대한 초대장이 오픈되었습니다. 예정되었던데로 갤럭시 폴드 3와 갤럭시 플립 3가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초대장의 문구는 get ready to unfold 라서 명확하군요.

가격이 가장 궁금한데 이것도 사전에 알려진데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폴드 3는 190만원대 플립 3는 120만원대가 유력한데 전작들과 비교하면 4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물론 펜은 지원됩니다. 플립도 지원할지는 미정입니다.

과연 삼성의 가격인하정책은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까요? 기대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