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20(화)] 디즈니 플러스 11월 예상, 구글 폴더블폰 픽셀 예정, 무한도전 NFT

1.디즈니 플러스 11월 예상

올해 초부터 나온다 나온다 하다가 안 나오고 있는 서비스가 있죠. 바로 ‘디즈니 플러스’입니다. 엘지 유플러스를 파트너사로 선택했다는 이야기와 함께 현재 디즈니 플러스 내에 있는 컨텐츠들도 조금씩 ‘한글’ 서비스가 적용되었었는데요. 5월에는 나올줄 알았고, 다시 8월 경에는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거의 11월로 확정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디즈니와 관련된 채널인 ‘디즈니 채널’ ‘디즈니 주니어’ 채널이 9월말부터 중단되기 때문에 이때 이후로 디즈니 플러스가 오픈되는것 아니냐. 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겁니다.

복병은 망 사용료입니다. 넷플릭스와 SK 브로드밴드가 소송중인 가운데. 우선 넷플릭스가 패소했죠. 물론 넷플은 항소하기로 했습니다만 금액 자체가 SK브로드밴드에서 받으려 하는 금액이 연간 270억 가량이라 꽤 큽니다. 여기에 엘지 유플러스와 KT까지 더하면 800억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일단 분위기를 보면서 진행할거라는 이야기인데, 조심스럽게 제 예측을 드리자면 추석전에 하지 않겠습니까. 더 기다리게해봤자. 구독자만 떨어져 나가는 일일테니까요. 저는 2년째 사용중인데, 경험을 이야기드리자면…

완다 비전은 물론 로키 시리즈도 아주 재미있게 봤습니다.

2. 구글 폴더블폰 픽셀 출시 예정

난데없는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구글에서 자체 폴더블폰을 만든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게 놀랍지 않은게 이미 움직임은 조금씩 보여왔었죠. 조금 더 확실시된건 픽셀폴드의 디스플레이가 삼성디스플레이의 7.6인치 폴더블 패널을 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디자인도 갤럭시 폴드 2와 유사할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나오네요.

올해 10월 구글의 행사가 잡혀 있죠. 픽셀 6 시리즈가 나올때인데 이때 픽셀 워치와 픽셀 폴드가 나올거라는 이야기가 입니다. 아직 소문이지만 소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샤오미에서도 8월 ‘미 믹스 플립’을 공개할 예정이고, 비보도 ‘넥스 폴드’를 내놓을 예정이라 폴더블폰의 전성 시대가 이제야 열리게 되기 때문에 구글 입장에서는 안드로이드 OS를 최적화시킨 플래그십을 내놓을 필요가 있게 됐습니다. 참고로 플래그십은 지휘관의 깃발을 단 배를 의미했었습니다. 기함이죠. 그러니 가장 좋은 최적화된 폰을 선보임으로 다른 회사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달 갤럭시 폴드3는 199만원 정도 출고가가 예상되어 있죠. 250만원대에서 이제 100만원대로 내려오게 되었으니 삼성 입장에서는 먼저 시작한만큼 가격 우위도 계속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빨리 150만원대로 내려왔으면 좋겠습니다.

3. 무한도전 특집 로고 NFT로 탄생

MBC가 NFT에 뛰어듭니다. 직접적인건 아니고 블로코 XYZ와 손을 잡았는데요. 창사 60주년을 맞아 무한도전 특집 로고, 평양 생방송, 내 귀에 도청장치 방송사고 등의 콘텐츠를 NFT로 만들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카이브 by MBC’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어떻게 진행이 될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MBC가 시작했으니 다른 방송사들도 각자의 방식으로 준비할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