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16(금)] 도쿄 올림픽 네이버, 손정의 야놀자에 투자, 메쉬 코리아-오아시스와 합작 회사

1. 도쿄 올림픽 네이버에서

관심에서 잊혀졌을수도 있지만 도쿄 올림픽이 준비중에 있죠. 네이버를 통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쿠팡이 독점인줄 알았는데. 쿠팡이 독점을 하게 되면 와우클럽 유료 가입자들만 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허용되지 않았다는군요. 현재는 네이버가 온라인 중계권을 가지게 됐습니다. 따라서 라이브 중계는 물론 vod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점은 아니기에 케이티나 웨이브는 협상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중계를 통해 네이버 라이브 중계는 물론 tv 서비스를 알리는데도 활용할 것 같습니다. 경기별로 라이브톡과 퀴즈. 이벤트를 통한 네이버 페이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다음주 23일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부디 안전하게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2. 손정의. 야놀자 투자.

손정의 회장이 주축이 되는 비전펀드 II에서 야놀자에 2조원을 투자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전펀드는 쿠팡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했었습니다. 무려 3조이상이었죠.

쿠팡의 상장으로 충분한 투자 수익을 확보한 비전펀드는 야놀자에서도 꽤 많은 기대를 할 것 같습니다. 쿠팡처럼 미국 증시 상장을 준비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야놀자는 모텔앱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모텔 예약을 넘어. 호텔을 포함한 다양한 숙박시설에서 렌터카 예약. 서핑과 같은 놀거리 예약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야놀자는 투자금으로 인공지능은 물론 IT 서비스 강화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상장은 올해가 아닌 2023년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3. 메쉬코리아. 오아시스 합작회사 ‘브이’ 설립

오아시스와 메쉬코리아가 합작회사를 설립합니다. 오아시스는 대표족인 신선식품 새벽 전문 기업이고. 메쉬코리아는 ‘부릉’을 운영하는 곳이죠.

딱 그림이 그려지는 건 부릉을 통한 신선식품의 빠른 배송인데요. 이외에도 의류. 도서. 애견상품등을 서비스할 계획이라 합니다. 서비스 구축은 올해 하반기이니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쿠팡이 빠른 배송을 시작했고. 배민은 이미 B마트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카카오T는 퀵서비스를 전국으로 넓히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더 빠른 서비스 ‘퀵서비스’라 이야기하는데요.

누가 승자가 될지 하반기 승부를 지켜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