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15(목)] SKT 이프랜드, 애플페이 레이터, 카카오페이 자산조회 재개

  1.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출시

SKT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SKT의 메타버스? 이미 점프가 있었는데요? 네 점프 버추얼 밋업은 그대로 유지되며 별도의 앱을 만든겁니다. 이름은 아이프랜드로 친구의 프랜드가 아니라. if와 land를 합쳤습니다.

아바타의 종류도 많아지고, 의상도 800벌 이상으로 많아졌습니다. 감정표현 모션도 66종이 들어가서 누가봐도 제페토를 타겟으로 했다는게 분명해보이네요. 가장 큰 장점은 한번에 참여 가능한 인원이 130명이라는데 있습니다. 향후 수백명이 들어올 수 있게 확장할 예정이며, iOS 용과 오큘러스 퀘스트 용으로도 만든다고 합니다. jump 앱의 확장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재미있군요. PDF 공유도 가능한 것 같은데 저도 조금 더 사용해봐야겠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폰용만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다운 받아보세요.

2. 애플페이레이터 개발 중

애플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단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서비스라는 것 먼저 이야기드리고 시작하죠. 애플페이 전용 서비스이기 때문인데요. 서비스 이름은 ‘애플페이레이터’ 골드만삭스와 함께 손을 잡고 개발중에 있습니다.

애플페이를 통해서 구매한 모든 구매에 대해서 할부 결제를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라는군요. 골드만삭스는 이를 위한 대출기관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카드와 비슷해진다고 보면 되는데요. 2주마다 무이자로 4번 완납하거나, 이자를 내며 몇 달간 분할납부하는 방식을 택하겠다고 합니다. 거의 카드와 같죠.

‘에이 무슨 애플페이야’ 스마트폰 앱 다운 받는데 돈이 그렇게 많이 들어? 라고 하실 수 있는데 아니죠. 국내에서 사용 못해서 그렇지. 해외에서는 삼성페이 이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애플페이를 통한 결제금만해도 연간 500억 달러 약 57조 4750억원이라 하니 어마어마합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는 이제 애플이 본격적으로 금융업에 뛰어들었다 아닐까요. 삼성 페이 역시도 조금 더 확장할 수 있을텐데요. 매우 아쉽습니다.

3. 카카오페이. 자산조회 서비스 다시 시작

카카오페이가 자산조회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마이데이터 사업에서 인가를 받지 못해 2월 25일부터 자산조회 서비스가 중단되었었죠. 14일 10시부터 재개되었으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순차적으로 기능을 오픈하겠다 했습니다.

이제 은행, 카드, 투자, 보험, 대출, 현금 영수증 통합조회 기능과 은행, 카드, 투자, 현금영수증 기반의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리포트 서비스, 오늘의 이용내역 영수증, 내 보험 관리 서비스 중 보험가입내역 조회 기능 등입니다.

카카오페이가 무서운건 카카오 내에서 사용하기에 한 눈에 정보를 알아서 볼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물론 나의 모든 정보를 카카오에 제공한다는 두려움도 있기는 하지만 편의성이 더 큽니다.

카카오의 경우 서비스 재개를 통해서 회원들의 정보를 빠른 속도로 더 많이 수집해야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할거라 예상됩니다.

일단 이용해보시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