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14(수)] 현대차 로보셔틀, 삼성전자 차량 이미지 센서, 하나은행 제페토

1.현대차. 세종시에서 로보셔틀 주행

세종시가 스마트시티로 자율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실험들을 하고 있죠. 이번에는 현대차입니다. 8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로보셔틀 사업을 시작합니다. 11인승 차량으로 마을 버스 크기라 생각하시면 되며, 레벨 4 정도의 기술이 들어갔습니다. 혹시나 하는 사고에 대응하고자 운전자는 탑승하지만 차량 스스로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운행 구간은 6.1km 가량 20개 버스 정류장입니다. 자율주행은 구간이 정해져있는 ‘셔틀’이 제일 먼저 나올수밖에 없죠. 이미 기술은 충분히 갖추어져 있습니다. 남은건 상용화인데. 우리나라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2.삼성전자. 차량 이미지 센서 시장 진출

오랜만에 반도체. 갤럭시 시리즈가 아닌 다른 내용의 삼성전자 소식입니다. 바로 차량용 이미지 센서 시장에 진출한다는 건데요. 13일자로 아이소셀 오토 4C를 출시했습니다. 어디에 쓰이는지도 궁금하실텐데요. 서라운드뷰와 후방 카메라에 쓰입니다.

차에 무슨 카메라가 필요해? 라고 하시면 안되죠. 차선 유지. 자율주행. 자동주차 등 많은 곳에 쓰이게 됩니다. 그렇기에 차량용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더 성능이 뛰어나야만 합니다. 현재 업계 1위는 소니입니다. 소니가 카메라 시장이 무너지며 같이 무너졌을거라 생각하지만 전혀 아니죠.

스마트폰을 포함한 전체 이미지 센서 시장에서 소니는 1위를 차지하고 있고 2위는 삼성전자 3위는 옴니비전 순입니다.

과연 삼성이 차량용 이미지 센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몇달간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3. 하나은행 메타버스에 ‘하나글로벌 캠퍼스’ 오픈

하나은행이 제페토에 ‘하나 글로벌 캠퍼스’를 만들었습니다. 금융권에서는 거의 최초일 것 같은데요. 청라 연수원과 거의 비슷하게 만들었다는군요. 일단 제페토에서 확인해보니 하나은행뿐 아니라 하나카드도 월드를 만들었는데 이건 나중에 한번 차자보죠. 연수원에서는 오프닝 행사와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신입행원들이 직접 만들었다는 것도 의미가 있네요.

직접 들어가 살펴보니. 정말 고생 많이 했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