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12(월)] 로블록스 소니 뮤직 협업, 네이버 별점 리뷰 없어져, 갤럭시 탭 S7 FE 사전 예약

1.로블록스. 소니뮤직과 협업

메타버스의 대표주자 로블록스가 소니뮤직과 협업에 나섭니다. 이미 2020년 말 소니뮤직 소속가수 릴 나스가 올해는 자라 라슨이 로블록스에서 공연을 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계약을 맺아 뭔가 진행해보자는 분위기로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다른 곳들과도 제휴가 이루어질텐데요. 이유가 있습니다. 유니버셜 뮤직 퍼블리싱 등의 회사가 2억 달러의 소송을 낸 바 있습니다. 로블록스 내에서 무단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로블록스 측에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야기했지만. 한계는 있을겁니다. 하나의 세계가 만들어지고 그 안의 활동들이 더 커지며 이외에도 저작권과 관련해선 끝없이 나오게 될 이슈들이 있을겁니다.

2. 네이버에서 별점 리뷰 사라진다.

네이버에서 이제 ‘별점’이 아닌 키워드로 리뷰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별점 리뷰는 별점 테러라 할만큼 편파적인 리뷰가 등록될 수 있었다면 키워드 리뷰는 개인 취향별 맞춤화라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가성비가 좋아요. 집중하기 좋아요. 화장실이 깨끗해요 등의 리뷰 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가게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위해선 리뷰 등록이 되어야하는데요. 이미 네이버에서는 영수증 리뷰를 올릴 수 있죠. 이때 업종별 대표키워드에서 선택해 등록하면 됩니다.

업체 리뷰 탭에서는 내년 1월에. 별점 입력은 9월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3. 갤럭시 탭 S7 FE 19일 사전 예약

아이폰에 SE 시리즈가 있다면 갤럭시에는 FE 가 있습니다. 팬 에디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같은 라인업의 저가형 버전이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으로 태블릿에서도 FE 버전이 출시되는겁니다.

정식 명칭은 갤럭시 탭 S7 FE 로 2560×1600 해상도. 12.4인치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750G. 4기가램. 64기가 혹은 128기가 내장 메모리를 가지며. S펜이 지원됩니다.

유럽에서 650유로. 약 88만원에 출시되었기에 국내에서도 80만원대 혹은 7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2인치의 대형 갤럭시탭 저가형 버전이 나온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사전 예약에 따른 혜택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큰 크기의 팬 사용 가능한 태블릿이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사전 신청 기간에 구매하심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