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9(금)] 네이버, 카카오에서 코로나 백신 증명, 로지 신한라이프 모델, 마켓컬리 국내 상장 추진

1.네이버,카카오,패스에서 코로나 19 접종증명 간편인증 가능해져

다음주 12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패스 QR 체크인에서 코로나 19 예방백신 접종증명 인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QR 체크인 화면 아래에 접종을 했다는 표시가 되는거죠. 뿐만 아니라 1차 접종을 했는지. 항체가 생기는 14일이 지났는지 아닌지도 표시됩니다. 카카오의 경우에는 예방접종증명서도 카카오 지갑에 보관됩니다.

여러번 네이버 전자문서와 카카오 지갑이 신분증. 자격증등 다양한 인증에서 싸우고 있다는 이야기를 드린 적 있는데 역시 코로나 백신 인증도 놓치지 않는군요. 아쉬운건 통신 3사의 패스앱입니다. 잘 쓰시는 분들은 잘 쓰고 계시지만. 네이버, 카카오에 비해서는 활용도가 적죠.

코로나가 끝나고 나면 간단하게 자신을 인증했던 경험.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겁니다. 일단 백신 맞으신 분들은 다음주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

2. 버츄얼 인플루언서 ‘로지’ 신한라이프 광고 모델 선정

제 책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에서 버츄얼 인플루언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로지를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 신한라이프에서 광고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로지의 유튜브 영상은 6일만에 조회수 69만회를 돌파했고, 현재는 80만회를 넘었습니다.

영상은 로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고, 역동적으로 춤추는 모습이 나오며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카피로 마무리 됩니다. 로지 자체가 놀랍기 때문에 아주 잘 어울리는 광고군요.

재미있는건 로지라는 이름은 한글로 ‘오로지’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버츄얼 인플루언서의 도약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3. 마켓컬리 국내 상장 추진

마켓컬리가 국내 상장으로 터닝했습니다. 이유는 아시아 기업들의 미국 상장 여건이 좋아지지 않았고 한국거래소가 적극적이기 때문이라는군요. 이에 국내 증권사들은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마켓컬리는 적자기업이긴 합니다만 적자기업도 가능성만 있다면 국내 주식시장에도 상장이 가능하게 바뀌었었죠. 조건은 시가총액 1조를 넘을것 이것만 달성하면 됩니다.

현재 마켓컬리는 2조원 정도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사들은 조금 더 유의해서 볼 필요는 있습니다. 미국 상장이 주저된게 그것때문만은 아닐 수 있기 때문이죠. 사업 시작후 단 한번도 흑자를 내지 못했던것도 악재이며, 오아시스를 비롯해서 신선식품 분야에서 이미 강자들이 시장에 뛰어든 것 역시 마켓컬리로서는 부담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미국이 되었든 국내가 되었든 중요한건 마켓컬리가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확신을 보여줘야하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가 아닐까 싶습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