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7월 7일(수)] 네이버 웹툰에서 마블 코믹스, 쿠팡이츠 마트, 디디추싱 상장 진통

1. 네이버 웹툰에서 ‘마블 코믹스’를

이제 네이버 웹툰에서 ‘마블 코믹스’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첫 작품으로 블랙 위도우가 6일부터 연재되었죠.

마침 블랙 위도우가 극장에서 개봉했죠. 이때를 노린 것으로 보입니다. 9월부터는 어벤져스, 스파이더맨, 헐크 등의 명작들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이게 또 재미있는게 그래픽 노블의 양대 산맥인 마블과 DC의 라이벌 구도가 국내에서도 이어지게 됐습니다. 바로 DC가 카카오와 이미 손을 잡았기 때문입니다. 4월부터 배트맨, 저스티스 리그, 윈더우먼, 슈퍼맨이 연재되고 있죠.

그래픽 노블을 오래도록 봐온 입장에서 참 재미있는 일이고 대단합니다. 이걸 웹툰으로 볼 수 있다니요. 함께 보시죠.

2. 쿠팡이츠 마트 서비스 시작

쿠팡이츠에 ‘마트’ 항목이 생겼습니다. 시범적으로 송파구 일대에서 생필품과 신선식품 빠른 배송을 시작하는건데요. 생필품과 신선식품이기에 과일, 채소, 샐러드, 분식, 야식, 생수, 음료등을 배달해줍니다. 헬리오시티를 기준으로 10~15분이면 배달할 수 있다는군요. 이미 배달의 민족이 B 마트로 서비스하고 있는것과 겹치는 영역입니다.

이를 요새는 ‘퀵 커머스’라고 이야기합니다. 기억해두세요.

3. 디디추싱 상장 후 진통

중국인의 발로 유명한 모빌리티 서비스 ‘디디추싱’이 상장 후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의 강한 압박 때문인데요. 이미 4월에 뉴욕증시가 아닌 홍콩증시에 상장하라는 압박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디디추싱은 6월 30일 뉴욕 상장을 강행했죠. 이후 국가안보 관련 조사가 들어가게 된겁니다.

7월 초 신규 회원 모집을 금지시켰고, 4일에는 개인정보 수집 법령 위반으로 앱 스토어들에서 디디추싱 앱을 내리게 하고 있습니다. 상장 첫날 디디추싱의 주가는 공모가 14달러보다 높은 16.65까지 올랐다가 14.14달러로 마감했었습니다. 시가 총액은 680억 달러, 약 77조원 평가를 받았는데요. 최근 16.64달러까지 올라갔다가 중국 제재 후 14.96달러까지 급락. 지금은 15.52 달러 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군요. 디디추싱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 회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