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6(화)] 싸이월드 연기, 제프베조스 은퇴, 11일 버진 갤럭티카 우주여행 시작

1.싸이월드 오픈 연기

7월 5일로 이야기되었던 싸이월드의 오픈이 4주 연기되었습니다. 오늘 예정된 오픈도 베타버전으로 정식은 아니었죠. 예전 유저분들의 사진과 영상, 도토리 확인이 가능한 수준이었는데 아쉽게 되었군요.

연기 이유로 운영사에서는 ‘해킹 공격이 심해서’라고 이야기했습니다. 4일에 30건, 6일 오전 80건, 총 100건이 넘는 공격이 있어서 보안 강화를 위해 내렸다고 하는데. 애매하군요. 연기되어 확정된 날짜는 8월 2일 저녁 6시인데요. 이때 역시 가봐야알 것 같습니다.

생각에 해킹에 따른 보안 이슈도 있지만 아직 내부에서 시스템 연동이 덜 끝난게 아닌가가 더 큽니다. 아무래도 오래전 DB를 가지고 새로 작업하다보니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죠. 여기 더해서 생각보다도 더 복잡하게 싸이월드가 설계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빼놓을 수 없군요. 여튼 이렇게 해서 3번째 연기가 되었습니다. 다음 소식은 8월 오픈 후에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2.제프 베조스 은퇴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가 은퇴 약속을 지켰습니다. 1994년 7월 5일 설립후 27년만인 2021년 7월 5일. 예고했던데로 물러났군요. 은퇴는 했지만 이사회 의장은 계속 수행하기에 직접적인 경영은 아니더라도 장기 비전 수립과 관련한 일들은 이어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뒤를 이은 대표는 앤디제시로 AWS를 이끌던 수장입니다. 향후 아마존의 미래를 클라우드로 보고 있다는걸 보여주는군요. 10년에 걸쳐 주식 6만 1000주를 받기로 했으며, 한화 2430억이라 합니다. 와우. 아마존의 대표이니 이 정도는 받겠지만 정말 대단하네요. 그런데 이미 앤디재시는 아마존 주식을 0.02% 약 3410억원 가량 소유하고 있다합니다. 돈 때문에 흔들릴 사람은 아니라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멋지게 은퇴하는 제프 베조스는 이번달 우주 여행을 앞두고 있죠. 앞으로는 우주 사업에 더 많은 신경을 쓸 것 같습니다. 기대됩니다.

3. 리처드 브랜슨 11일 우주여행 시작

7월은 우주여행의 달입니다. 지난번 제프 베조스의 우주 여행을 이야기 드리며 블루 오리진, 스페이스 X의 각축전과 함께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갤럭티카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야기드렸었죠.

11일. 가장 먼저 VSS우주선을 타고 날아오릅니다. 총 6명이 함께 하며, 고도 88km에 도달한 후 우주선의 실내 환경, 무중력 경험, 우주 여행 승객에게 보여줄 수 있는 지구 조망등을 테스트한다합니다. 여기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아무래도 버진항공을 운영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겠죠.

실제 유료 승객을 태우고 비행하는건 2022년으로 가격은 20~25만 달러. 이미 톰 행크스와 디카프리오등 유명인들 600여명이 구매했다고 합니다. 제프 베조스로는 첫번째라는 타이틀을 잃게 되어 아쉬울 것 같습니다만.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11일이 얼마 안남았으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지켜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생방송을 한다는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