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7.5(월) 카카오페이 공모가 결정, 엘지그룹 카카오모빌리티에 투자, 네이버 마이박스 서비스 강화

1.카카오페이 공모가, 상장일 결정

지난주 카카오뱅크에 이어 카카오페이의 공모가도 결정되었습니다. 공모가는 6만 3천원에서 9만 8천원 . 스펙트럼이 좀 크네요.

최대 1조 6천 320억 조달을 목표로 합니다. 주식수는 1천 700만주로 이중 340만주는 우리 사주 조합에 배정되고, 나머지 80% 1천 360만주가 일반 청약으로 나옵니다. 자 그렇다면 상장이 언제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일반 공모는 8월 4~5일이며, 상장은 8월 12일입니다. 100% 균등배정이라 100만원만 증거금을 가지고 있으면 1주는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경쟁률이 아주 높은 경우에는 어렵습니다. 어떤 증권사에서 진행하게 될까요? 삼성, JP모간, 골드만삭스 그리고 대신증권입니다. 그러니 삼성증권과 대신증권의 계좌를 준비해놓으시면 되겠습니다.

2. 엘지그룹 카카오모빌리티 1천억원 투자

엘지에서 카카오모빌리티에 1천억을 투자합니다. 밝혀진바로는 ESG 경영관점에서 협력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엘지에서 ‘전장’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것. ‘전기차’ 에 더 많은 포지션을 두는 것과 이어지겠죠. 이 1천억원이라는게 감이 안오실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중 2.5%입니다. 카카오가 59%를 가지고 있어 1대 주주인데. 엘지는 4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월에는 칼라일과 구글에서 2200억원을 투자받았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인 투자를 늘려가는건 모빌리티 시장에 대한 강한 사업 추진과 이어 상장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3. 네이버 마이박스, 서비스 강화

네이버의 개인용 클라우드 그러니까 마이박스에 추가 기능이 생깁니다. 마이박스에 한글문서를 올려두었다면 바로 편집할수 있게 되는데요. 한컴과 제휴를 맺었기 때문입니다. 문서를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한컴 오피스 웹’이서 열려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한 내용은 ‘마이박스’에 바로 저장되기에 다시 PC로 다운로드 했다가 다시 마이박스에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좋죠?

더군다나 구글 독스, MS 365처럼 한글 문서를 동시에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는군요. 마켓기능도 생겼습니다.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 와의 연동인데요. 마이박스에 저장된 사진을 휴대폰 케이스, 마스타톡, 에어팟 케이스, 쿠션 등의 굿즈로 바로 바꿔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폰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