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news

[일상 IT 2021.7.2(금)] 갤럭시 Z 폴드 3, 듀오링고 나스닥, 캐롯 코로나 보험 무료

1.갤럭시 Z 폴드 3 공개

갤럭시 Z 폴드 3의 대부분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몇 가지 소식이 있어 전합니다. 첫째 8월에 출시됩니다. 둘째. 드디어 기다렸던 S펜이 지원됩니다. 저만 기다렸던건 아니죠. 폴더로 스마트폰을 펼치면 뭔가 쓰고 싶어지는 것. 너무 당연하지 않았나요? 다만 갤럭시 노트처럼 수납형이 아닌 별도 펜을 써야 합니다. S 시리즈처럼 보관가능한 별도 케이스가 지원될거라고 하는군요. 대신 디스플레이에서 접히는 부분은 글씨를 쓸 수 없습니다. 여기에 디지터이저. 와콤 인식을 넣으면 문제가 생기기에 마치 노트를 좌우로 나누었을때 세로에 스프링이 있듯 다양한 이미지가 적용될 것 같습니다.

셋째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요새 스마트폰을 보면 전면 카메라 및 센서 때문에 디스플레이에 구멍을 뚫었죠. 이상하긴한데 어느샌가 적응되어 있었습니다만 이상한건 맞았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줄여서 UDC 덕분에 풀 스크린이 가능해졌습니다.

정말 정말 기대되는데. 비싸겠죠. 아직 금액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200만원은 충분히 넘을 것 같은데…. 궁금합니다.

2. 듀오링고 앱 나스닥으로

스마트폰과 웹에서 누구나 무료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만든 앱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도 잘 쓰고 있는데요. 바로 ‘듀오링고’죠. 듀오링고가 나스닥 상장행을 택했습니다.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가치는 24억 달러, 약 2조 7천억 가량이며. 작년에는 매출이 전년대비 129% 성장했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만 기사들은 나와 있는데 제가 조금 더 보태자면, 듀오링고는 무료로 영어를 게임처럼 쉽게 학습할 수 있게 하는 앱이니다. 그런데 영어 말고도 일본어, 중국어, 그리스어등 다양한 언어도 가능하게 되어 있죠. 아쉽게도 시작을 한국어로 하면 영어만 배울 수 있지만. 영어를 기본으로 해두시면 다양한 언어를 더 배울 수 있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다보니 별다른 ‘수익’이 없을텐데요. 듀오링고는 5문제를 틀리면 충전이 될때까지 더 이상 문제를 풀지 못합니다. 그래서 무제한으로 학습할 수 있는 이용권을 사야하죠. 물론 굳이 사지 않고 버텨도 됩니다만. 매일 매일 학습을 하면 이걸 몇 일 달성이라며 체인처럼 묶어주는데 이게 또 중독성이 있습니다. 제가 300일을 넘기고 지금 500일을 넘기는데 계속하게 되더군요.

2020년부터 디자인이 변경되고 기능이 추가되더니 상장 준비를 했었군요. 부디 잘 진행되어서 더 좋은 서비스로 확산되었으면 합니다.

3. 캐롯 손해보험, 코로나 19백신 3만명에게 무료로

지난번에 코로나 백신 보험 이야기드린 것 기억하시나요? 6월말부터 가능해졌고, 이벤트를 할거다. 그런데 토스가 제일 먼저 DB손해보험것을 예약받고 있었다. 기억나시죠?

이번에는 캐롯손해보험입니다. 캐롯은 티맵과 함께 ‘캐롯 아나필락시스 안심보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가입 후 6개월간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진단 확정을 받으면 200만원 보상을 받을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다만 무제한으로 주지는 않습니다. 선착순 3만명에게만 지급하죠. 가입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티맵에 들어가신 후 이벤트>캐롯손해보험을 누르고 무료보험 혜택받기에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