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6.25(금)] 클레이 바이낸스, 손정의 은퇴 반복, 7월 전기차 충전료 인상

1.클레이 바이낸스 상장

카카오의 클레이. 알고 계시죠? 저희 채널에서 몇 번 다루었으니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겁니다. 혹시 잘 모르시겠다면 유튜브 채널에 자세히 설명한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의 계열사 중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그라운드 X’가 있죠. 여기에서 사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이름이 ‘클레이튼’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자체 암호화폐의 이름이 ‘클레이’입니다.

주기적으로 클레이는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나눠주는 에어드랍 행사를 하기도 했고, 최근 NFT와 맞물려 몇 몇 거래소에서는 NFT 작품을 클레이로 구매할 수 있게도 바뀌었었죠.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그라운드 X 측에서는 정식으로 승인한적이 없었었죠.

이번에는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정식 상장됩니다. 시장에서는 기대감에 42% 이상 급등했습니다. 7천원까지 200% 이상 올라갔던때도 있기 때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손정의 은퇴 번복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이 또 은퇴를 번복했습니다. 정기 주주총회에서 있었던 일인데요. 앞으로 10년 정도 준비해 69세 전후에는 후임자에게 경영권을 넘기겠다고 했었던바 있었죠. 올해로 63세라 앞으로 6-7년내에는 은퇴를 하겠구나 싶었는데. 70세 이전에 자리를 넘길것이냐는 질문에 최근 의학이 발달하고 있기에 70 혹은 80세에도 경영을 할 수 있을지 모른다 답한겁니다.

여기서 몇 가지를 읽어보죠. 첫번째 은퇴를 번복한건 ‘인공지능’의 발달과 더불어서 이때를 놓치지 않고 싶다라고 선언을 했을때였죠. 두번째는 2017년 당시 소프트뱅크 부사장에게 넘겨주겠다 했었으나, 부사장이 퇴임을 하며 넘기지 못했습니다. 다시 지금의 상황이 된건데. 손정의 회장 입장에서는 물러나기보다 계속해서 힘이 있고, 정신이 온전한 한 소프트뱅크의 키를 놓치지 않고 싶은것 같습니다. 자신이 키운 회사이고, 누구보다도 높은 수익을 내며 이끌고 있으니 더욱 그렇겠죠.

두번째는 생각보다도 손정의 회장의 마음에 드는 후계자를 찾기 어려웠던게 아닐까요.

3. 7월부터 전기차 충전료 인상

7월 1일부터 전기차 충전 요금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보조금도 그렇고 충전 요금도 그렇고 전기차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었기에 점차 혜택을 줄여가는게 맞죠. 작년 7월에도 한번 올랐는데. 다시 오르는군요.

급속충전기의 경우 사용요금은 1kWH 당 255.7원이었는데 330원대로 오를 예정입니다. 정확한 인상금액은 다음주 확정된다라고 합니다. 이에 앞으로 2-3배 오르게 된다. 전기차 사용자들의 고민이 깊어졌다라는 이야기들도 나오고 탈원전 후폭풍으로 전기료가 오른다는 이야기들도 있는데. 그건 아닙니다. 후자의 경우 신문들이 자세히 다루었으니, 내용 살펴보시길 바라며, 전기차 사용자들의 경우 받았던 혜택이 축소되는거라 씁쓸할 수는 있지만. 전기차를 탄다는게 유지 비용이 저렴한 것만 기대하고 사는건 아니죠.

전기료 할인 외에도 환경을 생각한다는 부분과 내연차가 어차피 줄어들고 있기에 먼저 전기차를 타보고 싶다라는 마음이 함께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기차 충전료 인상에 대해서 너무 크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