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6.21(월)] 네이버 풀필먼트센터, 수소 충전소 10기 구축, 백신보험 출시 예정

1.네이버 풀필먼트센터 오픈 예정

작년부터 네이버는 CJ 그룹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죠. 특히 CJ 대한통운과의 시너지가 기대되었었는데요. 이미 곤지암 센터에는 <클로바 포캐스트>라고 하는 주문량을 예측해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죠. 이를 확장하기 위해 군포와 용인에도 적용합니다.

군포에 6월 가동한 1만 1천평의 상온상품 풀필먼트 센터에 이어 8월 용인에 5천 800평 규모의 신선식품 전용 저온 풀필먼트센터를 오픈하고 인공지능을 통한 수요 예측, 물류로봇의 도입, 친환경 패키지 등 다양한 스마트 물류 센터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고객의 주문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되면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는 새벽배송이나, 다음날 받을 수 있는 로켓 배송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군포, 용인은 출고 후 1시간 거리의 곤지암 메가 센터로 물량을 발송. 다음날 배송하는 형태를 갖추게 되죠. 그렇다면 다음 스텝은 네이버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이 될까요?

1년간 쿠팡의 배송과 물류센터 노동자 9분이 사망했다는 소식 접하셨을 겁니다. 열악한 노동환경과 경쟁 시스템에 대한 비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쿠팡 탈퇴 움직임도 거세지고 있죠. 스마트한 물류. 소비자들의 편의성만 생각할게 아니라. 내부에서 일하는 근로자분들의 근로환경 좀 더 편하고 확실하게 지원되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2. 수소 충전소 10기 추가 구축 예정

친환경 에너지. 전기차 외에 수소차 역시 성장하는 사업이죠. 다만 전기차의 기세에 약간 주춤한 상태입니다. 무엇보다도 수소 충전소 구축 비용이 비싼것도 확산에 발목을 잡았었죠. 보통 한 곳을 짓는데 드는 비용을 30억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는 60곳 정도 밖에 있지 않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안에 수도권 10곳에 수소 충전소가 구축됩니다.

위치도 나왔습니다. 서울 오곡동, 고양 원당동, 과천동, 의왕 왕곡동, 구리 토평동, 남양주 수석동, 하남 덕풍동, 인천 서운동, 인천 오류동, 인천 송도동입니다. 인천은 3곳이나 되는군요. 사업자는 E1, 하이넷, SK E&S 3 곳입니다.

참고로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가 대표적인데, 2021년 5월까지는 3,603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3. 백신 보험 출시 경쟁

이번달 말부터 백신 보험이 경쟁적으로 출시됩니다. 백신 보험은 말 그대로 백신 부작용 보험을 말하는데. 모든 것을 보장해주는게 아니라 ‘음식물, 독소, 백신 등 특정 외부 항원에 반응해 일어나는 급성 전신성 알레르기 질환’을 말하는 아나필락시스 진단을 받았을때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아니 그렇다면 백신 맞는 것을 불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리 좀 나왔으면 좋았을텐데요?

이미 나와 있었으나 삼성화재가 유일했습니다. 손해보험협회에서 3개월간 독점판권을 얻었었고, 이제 3개월이 지나 다른 회사들도 판매할 수 있게 된겁니다. 독창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는군요. 보험사들이 출시하는 보험은 현재 가입한 보험에 특약을 더하거나 단건을 위한 ‘미니 보험’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빠르게 움직인 곳은 ‘토스’였었죠. 토스는 이미 ‘코로나 백신 접종’ 보험료 100% 지원, 100만원 보장 이벤트를 했습니다. DB 손해보험에서 출시 예정인 보험을 판매한건데. 이벤트만 있지. 그래서 어떻게 참여하는건지는 알 수 없습니다. 토스 답다고 해야할 것 같네요.

여튼 7월초 보험관련된 회사들의 마케팅도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계속 주목하시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