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6.17(목)] 클레이튼 ‘클립드롭스’ 하이마트 동물의 숲, 디디추싱 IPO 예정

  1. 카카오 클레이튼 ‘클립드롭스’ 출시 예정

클레이튼의 서비스가 하나씩 갖추어지고 있죠? 개개인이 NFT를 만들 수 있는 크래프터 스페이스,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게 만든 시작 마이템즈. 이번에는 NFT 아트를 거래할 수 있는 ‘클립드롭스’ 소식입니다. 지금까지의 서비스들이 개인들의 관심을 불러오는데 있었다면 이번에는 해외 슈퍼레어, 니프티게이트웨이와 같은 사이트를 만들겠다는걸로 프로의 시장으로 뛰어들겠다라는 선언으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례’가 나와야 합니다. 성공사례가 있어야지만 사람들이 움직일 수 있게 되죠. 이를 위해 클레이튼을 서비스하는 그라운드 X는 국내 미술 갤러리, 큐레이션 전문가 협업, 신인 작가들 발등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https://klipdrops.com/teasing

여기서는 당연히 클레이튼의 카이카스 지갑과 클레이로 거래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7월. 이제 한달도 남지 않았으니 함께 기다려보시죠.

2. 롯데 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섬’ 오픈

하이마트가 동물의 숲에 ‘하이메이드 섬’을 오픈했습니다. 동물의 숲은 누구나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외부에 꿈번지로 공개할 수 있죠. 하이마트 섬의 이름은 ‘하이메이드’ 자체 PB 브랜드를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이 곳에는 브랜드 포토존,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PR 존. 소통을 위한 마을회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PR 존에서는 가성비를 위한 베이직,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아이디어. 테마로 큐레이션한 시리즈 등 4가지 브랜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 앞으로 하이마트가 하고 싶어하는게 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처음인 기업들을 위해 큐레이션을 한 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는 목적인것 같네요.

들어가보시려면 꿈번지 주소를 알아야하는데요.

DA-9046-6437-9825 입니다. 많은 뉴스 기사들이 소식은 전하는데 꿈번지 주소는 빼놓았더군요. 시간되시는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3. 디디추싱 IPO 미국 증시 상장 예정

국내에서 택시를 부를 때는 ‘카카오 택시’를 부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좀 다르죠. 동남아시아에서는 그랩,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우버, 중국에서는 ‘디디’를 부릅니다. 국내를 제외하고는 택시나 아니면 개인 차량을 호출하는 서비스입니다. 저도 중국에서 참 많이 불러서 탔었는데요. 어쨌든 중국시장에서는 90% 점유율을 가지며, 최대의 차량 공유 플랫폼이라고 보셔도 될 바로 이 회사가 6월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상장시 기업가치는 천억달러를 넘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하죠. 천억이면 100조 가량입니다. 작년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라면 불가능했겠지만. 이제는 조금 더 희망찬 분위기이기 때문에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다가 바이든 정부로 바뀐 것도 한 몫했겠죠.

나스닥이 될지 뉴욕증권거래소가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빠르면 7월 상장이 예견된바 투자자라면 긴장하시면서 보셔야겠습니다.

참고로 디디추싱이 상장하게 되면 최대 수혜주는 소프트뱅크입니다. 이미 비전펀드를 통해 투자해놨었죠. 국내 기업은 네이버와 미래에셋금융입니다. 2018년 미래에셋글로벌 유니콘 펀드를 통해 2800억원으로 디디추싱의 지분 0.5%를 사들인바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