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2021.6.16(수) 카카오 구독 ON, 쌍용차 코란도 이모션, DJI 미니 SE 노출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 2021 판매중

1.카카오 정기구독 플랫폼 ‘구독 ON’

카카오의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 ON’이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처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일단 아닙니다. 여기서의 구독 서비스는 정수기, 비데 등의 렌탈이 조금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더보기’ 메뉴를 들어가시면 ‘구독 On’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써보기’와 ‘발견하기’로 나누어지는데 써보기는 체험키트를 말하고, 발견하기는 큐레이션을 말합니다. ‘써보기’ 메뉴로 가보니 청소 연구소 한달 반값 할인, 밀리의 서재 첫달 무료 구독, 두시 꽃 구독 첫 달 3,000원이 있고

‘발견하기’에는 우리 부모님을 위한 비타민, 보약 등 특정 상황에서 큐레이션된 내용을 보여줍니다.

잘 될 것 같긴한 서비스인데 추후 넷플릭스, 네이버와 같은 디지털 정기구독 플랫품을 내놓을때에는 ‘구독’ 이라는 이름을 여기에 쓴게 문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한번 들어가보세요. 새로운걸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2. 쌍용차 ‘코란도 이모션’ 전기차 생산

국내 자동차 회사하면 ‘현대차’ ‘기아차’만 떠올리실 수 있지만. 쌍용도 아직 건제합니다. 기업 회생 절차를 밟고 있지만 말이죠. 이번에는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미 ‘E100’이란 프로젝트로 추진중이었는데 이제 이름을 ‘코란도 이모션’으로 확정했군요.

본격적으로 양산에 들어가며 4달뒤인 10월 유럽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 쌍용차 입장에서는 제대로 이를 갈며 준비한 차인데, 반도체 부족에 따라 정신없는 출시가 되겠습니다. 국내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스펙 역시 명확하지는 않은데 현재까지 알려진바에 따르면 350km 주행이 가능하다하니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와 비슷하겠군요. 실내디자인도 이미 몇달 전 포착된게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테슬라 식의 깔끔함이나 아이오닉5 이라기보다 기존 내연차인 코란도와 유사해보입니다. 이건 아쉽네요.

여튼 회생에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3. DJI의 새로운 미니 가성비 드론 출시 예정

드론 하면 DJI 죠. 여기서는 쉽게 벗어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독보적이기 때문인데요. DJI에서 새로운 드론이 출시됩니다. 재미있는건 정식 발표가 아니라 월마트 직원의 실수로 공개된 것으로 보인다는데요.

일단 제품명은 DJI 미니 SE 입니다. SE는 보통 스페셜 에디션을 이야기하죠. 따라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SE라 함은 기존 제품은 그대로 유지하되 가격을 낮추거나, 새로운 색을 넣는걸 말합니다. 이번에는 전자에 가깝습니다. 1세대 DJI 미니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2.7k 카메라, 조작거리 4km로 기능보다 가격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299달러로 약 33만원 가량입니다.

미니 2의 경우 499달러이니 200달러나 절감된거죠. 과연 낮은 가격을 내세워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까요? 참고로 저렴한 중국산 드론을 원하시면 5만원에서 10만원대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