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TECH

일상 IT 2021.6.14(월) 넷플릭스 닷숍, 개인용 팀즈, 도지 NFT 45억 낙찰

1.넷플릭스닷숍 오픈

처음엔 장난인가 했습니다. 아니 넷플릭스가 ‘숍’을? 그런데 정말이네요.

넷플릭스 닷숍이 미국에 오픈했습니다. 미국에서 테스트해보고 해외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라는군요. 여기서 다루는 품목은 한정판 옷과 생활용품, 소품들로 이번달에는 애니메이션 ‘에덴’의 캐릭터 옷. 피규어, 역시 애니메이션 ‘야스케’의 의류들이 먼저 오픈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배송 받을 수는 없겠지만.

사이트에서 품목을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앞으로는 위쳐를 모델로 한 것도 나온다니 노려봐야겠습니다. 여기에다가 넷플릭스 오리지널인 기묘한 이야기와 관련된 굿즈가 나오면 꽤 팔리지 않을까요? 여기다가 킹덤 시즌 3가 곧 나오니. 이와 관련된 국내 제품들도 콜라보해서 팔렸으면 합니다.

넷플릭스가 온라인 샵을 만든건 결국 새로운 매출을 올리기 위함이겠죠. 충분히 가능성 있다 생각합니다. 국내 경우에는 티빙이 이쪽 분야에서 잘하고 있죠. 주가 상승으로까지 이어지게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2. 개인용 팀즈 기능 업데이트

애플의 WWDC 2021 행사에서 기억에 남는건 ‘페이스타임’의 확대였죠. 분명 ‘줌’과 같은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성장하기 위함이었는데, 이번에는 MS가 ‘팀즈’ 기능 업데이트로 치고 나왔습니다. 누구나,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팀즈를 설치한 후 쉽게 팀즈로 화상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됩니다. ‘투게더 기능’이 업데이트 되는데 줌처럼 가상 배경 화면을 넣을 수 있고, 대화중 작업 목록 만들기도 사용 가능해집니다. 중요한건 금액인데요.

1:1의 경우 24시간, 3인 이상의 경우 최대 100명까지 하루 60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의 경우 40분 무료인것과 차이가 있죠. 20분 더 주는군요. 다만 코로나 이슈 때문에 최대 300명까지는 24시간 무료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줌이 8월부터 유료 전환되기에 그 이후에는 팀즈도 바뀔 수는 있습니다.

구글, 애플, 그리고 MS까지 저마다 정말 많은 신경을 쓰며, 퍼스널 화상 회의시장까지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과연 승자는 누가 될까요?

3. 도지 NFT 45억 낙찰

오랜만에 NFT 소식입니다. 도지코인 알고 계시죠? 여기에 상징인 강아지 ‘도지’의 원본 사진이 NFT로 만들어져 경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사이트는 ‘조라’에서 이루어졌는데요. 금액은 1696.9이더입니다. 이게 약 45억 정도인데. 지금 이더리움 가격이 떨어져서 그렇지 몇 달전이었으면 와우..

https://zora.co/0x337071a7e907f5a599747a2c9baf6efdf7eb4bcc/3366

NFT 경매를 진행한건 사진의 주인공 시바견 ‘카보슈’의 주인 사토 아츠코입니다. 2010년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던 사진이 여기저기 확산되며 밈이 되었던겁니다. 대단하고 참 부럽군요. 앞으로 7장의 사진을 더 올릴 예정이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