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6.3(목) KT 메타버스 원팀, 아마존 프라임데이, 네이버 멤버십 with 패밀리

  1. KT 메타버스 원팀 결성

메타버스의 시대. 통신 3사 역시 열심히 달리고 있죠. 이번에는 KT가 ‘메타버스 원팀’을 만든다는 소식입니다. 이게 무슨 마블 히어로의 어벤저스 모이듯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참여한 회사는 딜루션, 모온컴퍼니, 버넥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아바엔터테인먼트, 위지윅스튜디오, 조이그램, 코아소프트, 한국가상증강현실사업협회로 가상현실과 관련된 기업들입니다. 다만 이렇다할 뭔가가 제대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KT가 주축이 되어 IT 기업들과 손을 잡고 ‘자 제대로 해보자’라는 이야기를 한 정도라서. 이 뉴스는

지난번에는 정부차원에서, 이번에는 KT에서 앞으로는 SKT와 LG U+가 등. 뭔가 메타버스와 관련되서 일단 이야기를 나누자는 분위기가 늘어나고 있구나 이 정도로만 해석하셔도 되겠습니다.

2. 아마존 프라임데이 6월 21일

2015년부터 계속되는 아마존의 큰 행사인 프라임데이가 6월 21일에 열립니다.

프라임데이는 2일간 진행되는데, 프라임이라는 이름이 붙은것처럼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할인행사입니다.

아니 아마존의 할인행사는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아니었나요? 맞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가장 큰 할인행사죠. 그런데 이건 11월이니 그 전에 매출을 땡기기 위한 행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 7월 여름에 열리는 행사였는데, 작년에는 코로나 여파로 10월에 열렸고, 올해는 코로나 회복 여파로 6월로 당겨졌습니다. 2020년의 경우 아마존에서 물건을 파는 업체들은 프라임데이때 35억 달러, 약 4조원의 매출을 기록했죠. 2019년 20억달러보다 60% 오른 실적입니다. 아마존이 참 때를 잘 맞춰서 잘하죠.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아마존 코리아가 없기 때문에 혜택은 보지 못합니다. 재미있는건 쿠팡의 행보인데요. 쿠팡 역시 작년 10월 ‘와우 세일’을 했고, 2019년 7월에는 ‘와우 데이’를 진행했었습니다. 올해도 따라할지 궁금해지는군요.

3. 네이버 멤버십 with 패밀리 출시

‘카카오 TV’ 넷플릭스화 소식을 전하면서 곧 멤버십 서비스가 나올 것 같다는 이야기 드렸던것 기억하시죠. 이유는 네이버 멤버십이 잘 되고 있기 때문 이었는데요. 네이버가 한번 더 치고 나가는군요. 8일부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With 패밀리’가 출시됩니다.

보통 ‘가족 요금제’로 부과되어 조금 더 비용을 내고 모두가 혜택을 받게 해주는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다릅니다. 본인 외에 최대 3명을 멤버십 구성원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친구로 묶인 분들은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때 최대 5%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콘텐츠 체험팩이나 티빙 무제한 이용권등 멤버십에 들어간 혜택은 본인이나 구성원 1명에게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네이버 멤버십 with 패밀리는 네이버 입장에서는 손해보는 일이 아니죠. 그런데 개인 입장에서도 디지털 추가 혜택이 빠지기 때문에 그렇게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8일이후 상황을 보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상위 버전을 내놓을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8일에 다시 이야기 전하겠습니다.ㅏ

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월 4,900원, 연간 4만 6,800원(월 3,900원)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