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6.1 ; 경기지역화폐 혜택, 카카오 TV 넷플릭스, CJ ENM 5조 투자계획

1. 경기지역화폐 6월 혜택

우선 어제 뉴스 추가 소식입니다. 경기 지역 중 한 곳만이 아니라 대부분 삼성페이 연동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경기도민이시라면 확인하심이 좋겠습니다.

이번 달 추가 혜택이 나왔습니다. 생애 최초 충전자. 이거 어감이 좀 이상하긴 합니다만. 최초 충전자는 20만원 충전시 5만원 소비지원금에 2만원 인센티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7만원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수익률이라 생각하시면 어마어마하죠.

기존 사용자는 충전시 주는 혜택은 없고 6월 중에 20만원 이상을 쓰면 7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학원비 결제하시면 충분히 채울 수 있는 금액이죠. 저도 충전하러 가야겠습니다.

2. 카카오 티비 유튜브에서 넷플릭스화

이럴줄 알았다! 라고 이야기해야할 것 같네요. 다음 TV에서 이어지던 개인 창작자들을 지원하던 카카오 티비가 지원 중단에 나섰습니다. 예정된 수순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카카오 티비 오리지널 작품이 많아지기 시작했고, 앞으로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와 같은 OTT 서비스로 나아가려면 개인 크리에이터의 작품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판단했기 때문이겠죠.

여기에서 추가로 생각해볼 수 있는건 제가 올해 상반기 될 것 같다 이야기드린 멤버십 서비스가 얼마남지 않았구나 하는 부분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 서비스를 시작한게 6월이었으니 카카오 역시 올해 6. 7월 안에는 시작하지 않을까요. 기대됩니다.

3. Cj ENM 5조 투자 계획

31일 CJ ENM 의 비전 스트림 행사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몇 가지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우선 5년간 5조 투자를 이야기했습니다. 그럼 어디에 이 돈을 쓸 것이냐가 궁금해지는데요.

제작역량의 고도화. 음악 분야의 메가 IP 확보. 멀티 플랫폼으로 콘텐츠 유통 확장. 티빙을 통한 역량강화와 글로벌 진출이 대표적으로 이야기 되었습니다.

CJ ENM 입장에서는 여러모로 새롭게 도약할 수밖에 없는 시기입니다. 코로나 팬더믹이 또 언제 다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대응함과 동시에 기다리지 않고 선제적으로 치고 나간다! 라는 선언으로 봐야겠습니다. 티빙만 보더라도 독자적인 도약을 이루어냈죠.

타도 넷플릭스가 아닌 넷플릭스에서는 제공해주지 않는 강력한 실시간 방송과 예능이 있고. 상품판매와의 연계도 잘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 상반기부터는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플러스 멤버십 사용유저가 티빙 베이직을 사용하게 만든 것도 컸죠.

이제 하반기에는 지겹게 간만보고 나오지 않는 디즈니 플러스와 애플 티비 플러스가 제대로 서비스 시작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OTT 업체들은 자신만의 특징을 보여주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렵겠죠. 티빙의 성장과 성공하는 도약을 지지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