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5.31(월) 테슬라 오토파일럿 실내감시, 양주사랑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엘지전자 잔디깎기 로봇

1.테슬라 오토파일럿 실행시 실내 카메라로 운전자 감시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알고 계시죠. 이걸 실행하게 되면 차량 내부에 있는 카메라가 운전자를 감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새 자율주행과 관련해서 이슈가 많았죠. 앞자리를 비워둔채 뒷자리에만 있어서 문제가 되었던것 기억하실텐데요. 지금까지는 핸들 센서를 통해서만 빨리 잡으라고 알려줬었는데. 이제 카메라를 사용한다는거죠.

안전을 위해서라면 긍정적이지만, 사생활 침해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나올 수 밖에 없죠. 이건 비단 테슬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앞으로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할수록 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과도한 신뢰와 의존 역시 늘어날겁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알림을 줄 수밖에 없겠죠. 감시가 아닌 모니터링이라고 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잘못하면 빅브라더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되겠죠.

2. 양주사랑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소개해 드릴 소식은 양주에 사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던 지역화폐 ‘양주사랑카드’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유는 곧 다른 지자체로도 퍼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경기도 지역화폐중 용인 화폐를 사용하고 있는데, 달마다 충전 포인트를 더 많이 주는때가 있다보니 기다렸다가 가입하기도 했었습니다.

점점 사용처도 늘어나고 있고,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를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죠. 다만 불편한건 앱에서는 충전 금액을 확인만할 수 있지. 사용할 때에는 별도의 지역화폐 카드를 가지고 나가야 했습니다.

양주시에서는 이를 ‘삼성페이’와의 제휴로 처리했습니다. 삼성페이 앱에 양주사랑카드를 등록하면 이때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죠. 같은 용인시라도 구에 따라서 방법은 달랐는데요. 양주시의 시작이 다른 지역에도 곧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간편결제 시장은 점점 다양한 플레이어들로 채워지는군요. 결제할때마다 어떤게 가장 효율적일지를 생각하는것도 일이겠습니다.

3. 엘지 전자.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 연내 출시 – 베타 테스터 모집

로봇 기업 이제는 이렇게 불러도 이상하지 않네요. 엘지전자가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 베타 테스트를 모집합니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전혀 상관없는 사람들이 받으면 안되겠죠. 그래서 사용할 주택의 잔디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연이 있어야만 합니다.

엘지전자의 잔디깎이 로봇이 처음은 아닙니다. 이미 외국에 공급했었죠. 미국과 다르게 국내는 잔디깎이라는게 좀 어색하긴 합니다만, 잔디깎이 로봇의 핵심도 사물을 피해서 정해진 경로를 이동하는 ‘자율주행’의 개념이 일부 들어있기에 상당한 고퀄리티의 상품이라는걸 이해하셔야겠습니다.

베타 테스터 참여자들에게는 기간이 끝난 후 제품을 주지는 않고 반값 이하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합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 이후 점점 전원주택에 대한 로망이 커지고 있는만큼. 이 시장을 미리 선점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