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OTT

일상 IT 2021.5.26(수)

  1.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으로 재탄생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에 의해 이영도 작가님의 ‘눈물을 마시는 새’가 게임으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시도가 처음은 아닙니다. 원래 2020년 PC와 콘솔을 통해 MMORPG가 나올 예정이었으나 잠정 중단 상태였었습니다. 이유가 있었던게 2019년 공개되었던 게임 소개 영상은 이영도 판타지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지 못해 양산형 게임이라는 비난을 들었기 때문이죠.

<크레프톤 – 눈물을 마시는 새>

게다가 주요 종족인 레콘. 나가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것도 충격적이었습니다. 잠정 중단 상태에 놓였던 눈마세가 다시 게임으로. 처음부터 만든다는 점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두 장의 삽화가 공개되었는데 ‘마지막 주막’과 ‘나가’족의’사모페이’를 태운 마루나래의 모습입니다. 이게 모든걸 입증할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이번 작품은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요. 저는 원작 소설을 다시 읽으러 가야겠습니다.

2. 클레이튼으로 NFT 쉽게 만들 수 있어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가 있죠. 그라운드 X입니다. 여기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클레이튼’이며, 토큰은 ‘클레이’죠. 이번에는 클레이튼을 활용해 NFT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은 ‘크래프터 스페이스’인데 외우기는 좀 어렵겠습니다. 보통 발행하기 위해서는 가스비=수수료 를 내야하는데, 베타 기간중에는 무료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난달로 기억하는데요. 오픈씨하고도 협약을 맺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적용은 이제되어 클레이튼을 통해 만든 NFT도 오픈씨를 통해 유통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저도 사용해 본 후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3. 27일부터 카카오 네이버에서 ‘노쇼’ 백신 예약 가능

정말 가능할까? 싶었는데 가능해졌습니다. 27일 오후부터 네이버. 카카오 지도를 통해 인근 병원에 잔여 백신이 있는지 확인 후 당일 접종 예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2주간 시범 운영이고 6월 9일부터는 정식으로 운영됩니다.

의료 기관을 최대 5곳까지 등록해두면 잔여백신이 생길때 알람을 받을 수 있고. 거주지가 아닌 곳에서도 접종 받을 수 있다니 저도 서둘러 신청해야겠습니다. 27일에 이 소식은 다시 전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