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4.7(수)

1.팀쿡 10년. 3가지 이야기

벌써 시간이 이렇게 많이 흘렀군요. 스티브잡스 이후 팀쿡이 10년간 애플을 이끌었습니다.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10년 안에 물러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처음에는 10년내? 오 이른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10년이 지난거면 20년을 하는거구요. 꽤 깁니다.

이어 애플카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확실한 답 없이 ‘자율주행이 핵심 기술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자동차는 로봇과 비슷하다며 로봇에 비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증강현실이 애플에서 중요한 분야가 될 것 역시 언급했습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여기서 3가지 앞으로 애플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죠.

첫번째는 10년안에 물러날 것을 이야기했다면 스티브잡스가 그랬듯 팀 쿡 역시 후계자를 찾겠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두번째 자율주행은 테슬라 방식이 아닌 구글 웨이모의 방식이 될거다 생각했는데 거의 확실시됐다고 봅니다. 무인카를 노리는게 애플이겠죠. 로봇에 비유한 것 역시 애플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증강현실입니다. 증강현실 글래스가 6월에는 나올거라는 이야기가 많죠. 조금 더 확실시했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2. 화성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 운행

화성시에서도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타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월 3일부터 6월 2일까지 2달간 운행되는데요.

테스트에 사용되는 버스는 15인승이며, 레벨 3 수준으로 조건부 자율주행입니다. 그러니까. 기본은 자율주행인데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운행 구간은 편도 3.3, 왕복 6.6km 이며 동탄호수공원 사거리에서 동탄역까지 입니다.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4시. 매 정각 하루 6회 탑승 가능합니다. 매번 느끼지만 너무 적게 운행하는 것 같네요. 사고 위험때문이겠지만 그래도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서는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예전 제주도에서도 비슷한 적이 있었는데, 타보려고 갔더니 제대로 아는 사람이 없고, 운행도 하지 않아서 아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화성은 그렇지는 않겠죠. 저도 평일에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화성 동탄 사시는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아이오닉 5 스탠다드 모델. 배출가스, 소음 인증 완료

현대의 아이오닉 5 스탠다드 모델이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단계가 있는게 배출가스, 소음 인증을 통과한 후 주행거리 인증 후 결과가 나오죠. 아이오닉 5 스탠다드는 19인치 후륜구동과 19인치 4륜구동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스탠다드보다 상위버전인 롱레인지 역시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나누어지는데 후륜구동 모델의 경우 429km 인증을 받았고 사륜구동은 아직 주행거리 인증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역시 배출가스, 소음 인증은 통과했지만 주행거리 결과는 나오지 않았죠. 둘다 300km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어떤 모델이 더 오래 달릴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귀로 듣는 IT 트렌드 이야기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span>%d</span>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