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4.1(목) 샤오미 폴더블폰, 애플 WWDC, 소피아 NFT 그림 낙찰

1.샤오미 폴더블폰 출시

어제 샤오미와 관련된 소식들을 전해드렸었죠. 그러면서 행사가 하나 더 있어서. 이걸 이야기 드릴까 말까하다가 아는 분들에게만 샤오미 폴더블폰이 소개될 것 같다! 라고 이야기했는데 정말 나왔습니다.

이름은 <미믹스 폴드>로 삼성처럼 안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을 택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할 가격부터 보죠. 12기가램에 256스토리지 모델은 9천999위안으로 약 172만원. 16기가에 512 모델은 224만원 정도입니다. 이건 왠지 12기가 램이 끌리는군요.

컨셉이 아니라 중국에서는 오늘부터 주문 가능하며 배송은 4월 16일입니다. 아직 글로벌 판매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제 성능을 보죠. 카메라 칩은 자체 개발한 서지 C1 이 들어갔습니다. 삼성의 아이소셀이 적용되지 않은 건 금액 때문이겠죠. AP는 최신 스냅드래곤 888. 후면 카메라는 세 개로 1억800만. 1300만 초광각 그리고 액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게 좀 신기하네요. 투명한 액체를 필름으로 감쌓다고 합니다.

일단 후기를 좀 봐야할텐데요. 곧 삼성도 이야기만 나오던 갤럭시 폴드 라이트를 내보내야할때가 된 것 같습니다.

2. 애플 WWDC 6월 7일 초청장의 의미

애플이 2021 WWDC 를 6월 7일에 연다는 소식입니다. 해마다 진행되는 행사죠. 이번에도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올해도 역시 iOS. 왓치OS. 아이패드OS 등이 소개될텐데 기대를 모이는건 글래스입니다.

매년 나온다는 소문만 무성했고. 이제는 정말 나올때도 된것 같은데요. 공식 포스터에 둥그런 안경을 쓴 이모지가 보여. 이건 왠지 AR 글래스다! 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그럴것 같은데 캐릭터마다 다른 디자인의 안경을 쓰고 있어서 혹시 스마트렌즈를 만든건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제발 200-300 이런 가격으로만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군요.

3. 소피아 NFT 그림 68만 8888달러에 낙찰

요즘 대체불가 코인 NFT 이슈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트윗 한줄, 그림 하나가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거래되는데요. 이번에는 인공지능 로봇 소피아의 NFT 그림입니다. 소피아는 이탈리아 미술가 안드레아 보나토의 화법을 학습한 후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이 초상화는 니프티 게이트웨이에서 68만 8888달러, 약 7억 8천만원에 팔렸습니다. 대단한데 저는 아직도 이 시장이 이해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슈가 있는만큼 올해 상반기에는 같은 이야기들이 계속 나올 수 있겠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span>%d</span>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