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2021.2.23(화)

  1. 삼성전자 AR 글래스 설

AR 글래스. 구글 글래스 이후 한참 동안 멈췄던 증강현실 글래스에 대한 기대가 올해 애플 글래스로 옮겨졌었죠. 이번에는 삼성입니다. ‘삼성 글라스 라이트’에 관련한 컨셉 영상이 트위터에 올라왔습니다. 내부 콘셉용이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영상을 보면 일단 평소에 쓰고 다녀도 부끄럽지 않게 괜찮은 디자인입니다. 게임, 영상보기, 화상회의, 드론제어가 가능하고 갤럭시 위치로도 제어할 수 있군요.

다만 아직 언제 나온다 기약이 없기 때문에, 언제 나올지 이대로 나올 수 있을지는 모두 의문입니다. 작년 CES 2020에서도 삼성전자는 AR글래스와 홈트를 연결한 모델을 보여준적 있었었죠. 그냥 삼성도 AR 부분에 대한 관심을 잊지 않고 있다. 이정도로 보시죠.

2.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주문 불가

내용이 좀 더 정리되면 전해드리려 했는데, 아무래도 이번주 내내 정리가 되지 않을 것 같아 우선 지금까지의 내용과 이에 대한 해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일요일 오전부터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모델 주문이 홈페이지 내에서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이어 국내 테슬라 홈페이지에서도 주문이 불가능해졌죠. 상위 버전인 롱레인지와 퍼포먼스는 주문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서 의견들이 분분한데요.

월요일 새벽 미국과 캐나다에서 주문한 사람들은 ‘주문은 더 이상 할 수 없고, 결제된건에 대해서는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메일로 받았습니다. 다만 아직 테슬라 코리아. 국내는 어떤 반응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테슬라는 모델 3 역시도 스탠다드 모델을 내놨었다가 접고, 스탠다드 플러스를 내놨었죠. 의견은 몇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생각보다 너무 많은 주문이 전세계적으로 들어와 생산량을 따라가지 못할 것 같으니 추가 주문을 받을 수 없게 막았다. 입니다. 따라서 생산량이 해소되고 나면 다시 주문이 재개될거다라는 이야기가 있고,

또 하나는 모델 Y 롱레인지는 테슬라 입장에서 이윤이 남지만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에는 크지 않아. 생산 단일화와 효율화를 위해 모델 Y 롱레인지의 가격을 인하해서 스탠다드는 앞으로 없앤다도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아직 모델 Y가 승인받지 못한터라. 조금 애매하게 됐습니다. 가장 우려가 되는건 기존 계약자들의 주문을 일방적으로 취소하는건데요. 설마 그러지는 않겠죠.

가장 좋은 건으로 이야기되는건 스탠다드 모델은 단종하고, 스탠다드 플러스 모델을 생산해 롱레인지과 거의 같은 성능이지만 사륜 구동이 아니라 후륜구동으로 추가된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문제는 그 어느 것도 테슬라의 공식 입장이 아니기에. 모델 Y 스탠다드를 더 이상 주문할 수 없게 됐다. 미국과 캐나다 주문자들에게는 현재 재고분에 대해서 색상과 옵션을 조정해 인도가 이루어질 수 있다. 이것만 일단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3. 샌드박스. ‘정브르의 동물일기’ 영화 개봉

샌드박스에서 이제 영화도 만듭니다. 첫 영화로 ‘정브르’를 주인공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정브르의 동물 일기>가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곤충과 파충류를 다루어서 특이하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서 자주 보는 채널인데요. 이번에는 사육사가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라는군요. 4DX로 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보러가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이슈의 경우 이제 MCN 들이 자신들이 잘하는 강점을 가지고 스크린으로 나서기 시작했다는 것과 이런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해서 OTT까지 넓혀갈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정리해보심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