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2.19(금)

  1. MWC 6월 오프라인으로 진행 결정

세계 3대 IT 쇼가 있다는 것 기억하시죠? 1월에 시작하는 CES, 2월에는 MWC 그리고 하반기에 IFA 인데. CES는 올 디지털로 모든 행사를 진행했고, 2월 MWC는 6월로 연기했었습니다. 그런데 6월 행사를 정상적으로 진행한다는군요.

장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대로입니다. 일정은 6월 29일에서 7월 1일. 대신 상하이에서 하던 6월 MWC 행사를 2월로 당겨서 2월 23-25일은 MWC 상하이 즉 아시아가 먼저 열립니다.

주최측인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서는 작년보다 절반으로 줄어든 5만명 참석자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희망을 주기 위해’라는 말을 덧붙였는데요. 글쎄요. 이게 희망이 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주최측의 입장도 있겠지만. 이 행사에 참여하는 참여 회사들의 직원들에게도 희망이 될지…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 여론을 보겠다는걸로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2. 앱에서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가능해져

이건 소개를 꼭 할 수 밖에 없는 소식이군요. 올해 상반기부터 네이버 앱에서 더 정확하게는 전자증명서 발급신청에서 주민등록 등, 초본을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매번 민원 24에서 발급받기도 하고, 직접 찾아가기도 했었는데 편리해지는군요. 그런데 네이버만 되는건 아닙니다. ‘정부 24’앱에서도 가능합니다. 병적증명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자동차등록원부등본도 가능합니다.

정부 24의 경우 이미 14일부터 진행됐죠. 다만 사용 편의성 면에서는 네이버가 조금 더 편할 것 같습니다. 곧 카카오 지갑

제출할때에도 출력할 필요없이 전자지갑에 넣었다가 ‘꺼내쓰면 된다’라는 이야기가 있는걸로 봐서 정말 종이가 필요없는 세상이 다가왔습니다.

3. 전기차 배터리 리스 추진

현대차에서 전기차 배터리 리스 사업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이렇게 되면 전기차에서 가장 비싼 금액인 배터리 가격이 낮아지는 효과가 생깁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현대글로비스, LG에너지솔루션, KST모빌리티와 전기택시에 대한 리스 협약을 맺은겁니다.

KTS모빌리티는 마카롱 택시를 운영하고 있죠. 예로 나온건 코나ev입니다. 보조금을 받고 3500만원 정도인데 리스를 하게 되면 2000만원 정도로 살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배터리 가격을 낮춰 전체적인 전기차의 가격을 낮추는게 테슬라의 전략이라면 현대는 전기차 배터리 대여를 통해 가격을 낮추는군요. 환경 문제를 생각하면 현대차의 전략이 더 좋아보입니다.

다음달부터 전기택시 20대에 먼저 적용됩니다. 과연 이 방식을 전세계에 있는 다른 회사들이 고민 안해보지 않았을텐데요.

다양한 방법이 나오며 전체적인 금액이 낮아지는건 당연히 긍정적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