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2.18(목)

  1. 중국 ‘이항’주가 60% 폭락

이항이란 회사 알고 계시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작년 국내에서 ‘에어택시’ 테스트를 진행할때 하늘을 날았던 드론 기억하실겁니다. 이 회사가 ‘이항’이죠. 대형 드론 업체 중에서는 가장 관심을 받던 회사였는데요. 2021년초 21달러였던 주가가 124달러로 6배 올랐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60% 폭락했습니다. 이유는 공매도 리포트때문인데요. 기술조작 의혹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어째 작년에 한번 다루었던 수소차 니콜라 생각도 나는군요. 울프팩 리서치라는 회사에서는 33페이지에 해당하는 ‘추락으로 향하는 이항의 주가 폭등’이라는 리포트를 내놨습니다. 여기에는 이항의 가짜 계약과 기술 조작 의혹이 제기되어 있습니다. 일단 5천억 규모의 계약이 가짜고, 드론 택시를 위한 조립라인도 없었다고 합니다.

이항 측에서는 근거없는 주장이라 했지만. 제대로 된 반박을 하지 못했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주식을 산 금액만 해도 5억 4948만달러, 약 6천억원어치 라는군요. 앞서 이야기한 서울시 하늘을 나르는 택시를 구매한건 서울시죠 서울시에서는 기체에 문제가 없다라고 했습니다.

과연 추가적인 폭락이 이어지게 될지. 아니면 제대로 된 대응을 통해 다시 주가가 오르게 될지. 조심히 지켜봐야겠습니다.

2. 유덕화 라방 1시간 86억

조금 지난 소식이지만 아직 못들으신 분이 계실것 같아 정리해서 전합니다. 홍콩의 4대 천왕.. 하.. 이렇게 하면 벌써 시간이 많이 흐른 옛날이라 ‘천장지구’ ‘아비정전’ 이런 영화들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까 모르겠네요. 가장 최근 그래도 좀 되긴 했지만 ‘무간도’가 정말 좋았죠. 4대 천왕중 하나인 유덕화가 중국의 틱톡 ‘더우인’에서 라이브 방송을 했습니다.

80분간 올린 수익은 5천만 위안, 한화로 86억 가량입니다. 어마어마하죠. 실시간 시청자수는 10분만에 1천만명. 총 3200만명으로 도우인 설립 이래 최다였다는군요.

그중 한 팬이 선물로 1200만 위안. 약 20억7천만원을 선물했습니다. 역시 중국. 역시 부호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유덕화는 더우인 채널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도우인 측에서는 계정을 만드는 조건으로 1억 위안, 약 173억을 지불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날만 200억을 벌었네요.

유덕화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그가 아니었으면 이렇게 오래도록 SNS를 하지 않았다면 묻혔을텐데요. 그럴리야 없겠지만. 주윤발 형님도 한번 나와주셨으면 합니다.

3. 재규어 2025년부터 전기차만

재규어가 전기차 기업을 선언했습니다. Reimagine 계획을 발표하면서 나온 이야기인데. 2039년까지 자동차를 만들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에서 탄소배출 제로를 달성하겠다했습니다. 지난달 CES 2021에서 있었던 GM의 발표가 생각나는군요. 더 정확하게는 이 회사가 재규어 랜드로버죠. 랜드로버는 5년간 6개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첫번째 전기차 랜드로버는 2024년. 2년후에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어 2025년부터는 모든 차종을 전기차로 만들겠다는군요.

거의 모든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이 내연기관의 종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제 5~10년으로 다가온 미래. 관련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출구 혹은 기회를 생각하셔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