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2.15(월) 테슬라, 페이스북 스마트워치, 쿠팡 나스닥

  1. 테슬라 모델 3 롱레인지 전격 가격 인하

설날 당일 오전 10시쯤 테슬라에서 전격적으로 모델 3 롱레인지의 가격을 5999만원, 모델 Y 스탠다드를 5999만원으로 공개했고 주문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5999만원인 이유는 차 가격이 6000만원을 넘을 경우 보조금을 50% 밖에 지급받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이것에 맞춘 전략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롱레인지를 취소하고 스탠다드 모델로 주문했던 고객들이 다시 변경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여기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모델 Y 스탠다드까지. 이 정도면 테슬라에서 완벽하게 예약 물량을 가져가는 구도가 될 것 같습니다. 급해진건 현대차입니다. 현대차는 2월 초 아이오닉 5를 정식 공개하기로 했다가 뒤로 미루었었죠. 과연 아이오닉 5가 어떤 조건으로 어떤 가격대에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기차 보조금이 고갈되는거 아니냐 라는 이야기들도 꾸준히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건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연휴 기간에 테슬라 분당 매장을 다녀왔습니다.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일상 IT에 올려두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모델 Y 내부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스마트워치 출시 예정 – 2022년

스마트워치 시장에 페이스북이 진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나와 봐야지 알겠지만. 우선은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고 나중에는 자체 OS로 전환할 계획이라는군요. 특징으로는 페이스북에서 바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한다는데. 글쎄요. 이것만으로는 차별화가 될 것 같지 않은데요.

스마트워치나 밴드 시장은 이제 특별한 기능이랄게 없습니다. 이미 애플워치가 다양한 기능의 완성을 보여줬죠. 결국 오래가는 배터리, 디자인. 그리고 가격 승부가 되지 않으면 효과가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다만 가격면에서는 얼마전 샤오미 워치가 15만원대에 출시된바. 이기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카드라면 단독 통화에 오래가는 배터리. 더 많은 헬스 기기의 지원. 헬스케어 등이 될텐데. 페이스북이 어떤 전략을 취할지 궁금하군요.

페이스북의 하드웨어 진출이 처음은 아닙니다. 이미 페이스북 전용 스마트폰도 내놨었다가 실패한 전력이 있죠. 그래도 오큘러스 시리즈는 성공했던만큼. 기대해봅니다.

3. 쿠팡, 나스닥 상장 준비

몇 차례 전해드렸던 소식이라 다음번 소식 전해드릴때에는 확정된 이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12일 소식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는군요. 아직 상장되는 주식의 숫자나 공모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등에서 나오는 소식으로 공개된건 쿠팡의 기업가치가 최대 500억 달러, 약 55조 4천억원에 이를 거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그냥 나오는 소식은 아니고, 조사된 내용이겠죠. 다만 이건 희망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장 신고서에는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큰 물류회사라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100개 이상의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어 가장 많죠.

상장되면 왠지 국내 서학 개미분들이 매거 매수할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일단 지켜보시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