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2.12(금)

  1. 페이스북 버전 클럽하우스 출시 예정

클럽하우스 인기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을 다른 회사들이 지켜만 보고 있을리 없겠죠. 우선 페이스북이 ‘파이어사이드’란 이름의 앱을 개발중에 있다는군요. 문제는 언제가 데드라인이며 어떤 서비스인지도 전혀 나와 있지 않습니다.

과연 개발을 끝낼지도 모르는 상태죠. 이런 기사는 앞으로도 계속 나올겁니다. 그런데 클럽하우스를 만들기보다는 인수하려고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런 기사들이 나오면 음. 그렇구나. 뭔가 나오기는 하겠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티맵-우버 합작 가맹택시 4월 서비스 시작

티맵과 우버가 손을 잡았습니다. 정확하게는 티맵 모빌리티와 우버가 합작회사를 만드는건데요. 한마디로 가맹택시 호출 사업에 뛰어들게 됩니다. 그러니 티맵이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현재 이쪽 시장의 1위는 카카오 T가 압도적이죠. 과연 우버 택시 호출이 카카오 T를 억제할 수 있을까요? 그건 지켜봐야겠습니다. 하나 확실한건 티맵의 지도가 공급되기 때문에 지도 관련된 부분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3. 현대차 ‘타이거’ 공개

깜짝 놀랐습니다. 현대차에서 ‘타이거 TIGER’라는 이름의 모빌리티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뉴 호라이즌 스튜디오에서 전체 발표를 맡았습니다. 이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Ultimate Mobility Vechicles UMV 라 소개했습니다. 비전도 함께 공개했는데

1.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동행

2.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라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타이거를 공개했는데. 변신하는 지능형 지상 이동 로봇이라 명명했습니다. 이걸 줄여서 타이거라 이야기하는거죠. CES 2019에서 자동차가 걸어다닐 수 있는 ‘엘리베이트’를 보여줬었죠. 이번 타이거는 더 작고, 무선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주요 포인트는 물건을 담아 나를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었군요. 앞으로 멀미를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만들어진 작은 모형이 움직이는 모습도 공개되었습니다.

CES 2021에 현대차그룹이 참석했다면 분명 그때 공개했을텐데요. 이번에 공개한건 아무래도 애플카와의 이슈가 있은 후에 여전히 현대차그룹은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보스턴 다이너믹스를 인수했으니 더 탄력받을거다. 우리는 문제 없다.이걸 보여준게 아닐까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