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2.8(월)

1.네이버 페이 후불결제 4월부터 가능해져

간편결제 서비스에 후불결제 기능이 들어간다는거. 알고 계셨죠. 작년에 소개를 드렸었는데 이제 구체화되었군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심사 소위원회에서 ‘네이버 페이 소액 후불결제 서비스’ 안건이 통과되었습니다. 고로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실때 잔액이 모자라도 결제가 됩니다. 마치 카드와 같죠. 대신 한도는 30만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미리 결제하고 정해진 날까지 갚으시면 됩니다.

네이버 페이를 서비스하는 네이버 파이낸셜 측에서는 서비스 출시를 4월 정도로 제시했습니다.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들은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이 통과된 후 1년이 지난 후에야 후불제 서비스가 가능해져서 아무리 빨라도 2022년 2월은 되어야 합니다. 1년간 네이버 페이가 약진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죠.

2. 갤럭시 A12 출시 – 27만 5천원

삼성의 저가 브랜드 A시리즈 최신형인 A12 가 9일 출시됩니다. 가격부터 이야기하면 27만 5천원. 꽤 저렴하죠. 아이들 및 장년층에게 약정 무료로 제공될 듯한데요.

6.5인치로 거의 7인치의 화면을 가지며. 15W 고속 충전도 지원됩니다. 후면에는 4개의 카메라가 달렸는데. 4800만 메인, 500만 초광각, 200만 심도, 200만 접사라 최신형 카메라들에 비해서는 성능면에서는 뒤쳐질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램은 3기가. 내장메모리는 32기가이며, SD슬롯으로 확장가능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내부 저장공간이 너무 부족하네요.

8일부터 자급제 모델 사전 판매가 시작됩니다. 사전 구매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음… 글쎄요. 평하자면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폰입니다. 마침 부모님 스마트폰 교체할때가 되었는데. 아이들 스마트폰 사줄때가 되었는데. 이왕이면 신형이 좋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고. ‘에이 그래도 스펙은 좀 괜찮아야지. 하시는 분들이라면 A31 중고가 더 괜찮겠습니다.

삼성에서 다양하게 저가형 모델을 내놓고 있다. 이렇게 보시죠.

3. 네이버 ‘라이브스타’ 발굴 예정

세번째 이야기는 계속 쓰다 지우다를 반복했었습니다. 네이버 이야기는 그만 좀 소개하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네요. 네이버에서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 ‘라이브 스타’의 발굴 및 강화를 이야기했습니다. 쇼핑 라이브에서 활약중인 김해나, 리코 등 라이브스타들과 계약을 맺고 2월부터는 기획된 라이브 쇼를 보인다고 하는군요.

라이브 컨텐츠의 제작 지원도 가능하다라고 하는데. 이거 아무래도 네이버가 직접 뛰어드는 판이 되겠는데요. 라이브 스타는 간단하게는 ‘쇼 호스트’ 쿠팡의 라이브 커머스에서 모집하는 ‘크리에이터’ 그립의 ‘그리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상품을 제공받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사람들을 양성하겠다는걸로 보이는군요.

그런데 작년에도 셀렉티브를 운영하지 않았었나요?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쇼는 뭐가 다를지 궁금하네요. 어쨌든 여기서 볼 수 있는건 하나입니다.

라이브 커머스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시작했고, 승자 독식으로 가기 시작했다는겁니다. 그러니 빨리 뛰어드셔서 상황을 지켜보셔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