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1.1.8(금) 갤럭시 S21, 트위터 트럼프 계정 정지, 미니스톱 카카오페이 멤버십

1.갤럭시 S21. 99만원9천원 출고가 결정

갤럭시 S21 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미리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본형 가격은 99만9천원. S20에 비해서 20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S21 울트라는 145만원이며, 이건 S20 울트라에 비해 20만원 줄였군요. 가장 비싼 모델은 S21 울트라 512기가 모델로 160만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100만원보다 1천원 저렴하다보니 말장난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이것저것 할인이 들어가는걸 생각하면 분명 S20에 비해서 더 저렴합니다. 고가 스마트폰의 경우 뭔가 ‘특별한점’이 없다면 소비자들의 지갑이 쉽게 열리지 않는것도 그 이유겠죠. 그렇다면 역산해봤을때. 가격 상승 요인에 해당할만한 특별한 성능이 없는게 아닐까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기대가 되는건 울트라에 연동 가능한 ‘펜’인데. 이건 어떤 형태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연동되는 와콤펜들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대략적으로 14-15만원을 점쳐봅니다.

다만 사전 예약 한정으로 1-5만원 정도로 팔지 않을까요. 정식 공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계속해서 사전 노출은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공개 전까지 갤럭시 소식은 여기까지만 전하는걸로 하겠습니다.

2. 트위터, 페이스북 트럼프 대통령 계정 12시간 정지. 영상 3건 삭제

매번 초유의 사태군요.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각각.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을 정지시켰습니다. 이유는 워싱턴 DC에 모여든 지지자들에게 대선 결과에 승복하지 않겠다 이야기를 했고, 직후 트위터에 글을 3개 올렸죠. 트위터 측에서는 계정을 정지시킨 후 트럼프 대통령에게 3개의 트윗을 삭제해달라 요청했습니다. 현재는 12시간 동안 잠궈둔 상태인데. 트윗을 제거하지 않으면 계속 잠긴 상태로 유지하겠다는군요.

페이스북은 24시간 동안 차단했습니다. 지지자들을 대상으로 한 영상은 아예 삭제했는데요.

각종 폭력적인 사태로까지 번지고 있는 지금.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에 이르기까지 이런 조치들이 적절해보입니다. 다만 폭력에는 찬성할 수 없지만 다른 의미에서보자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검열 기능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빅브라더’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겠습니다.

3. 미니스톱, 카카오페이 멤버십 출시

카카오페이 내에 미니스톱 멤버십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멤버십 메뉴에 들어가시면 바로 볼 수 있는데요. 가입시 15% 혜택이 있습니다. 15%가 되는건 10% 할인에 5% 적립되기 때문이죠. 할인은 최대 1만원. 적립은 1천원을 넘을 수 없으니. 1만원 이하 소액을 결제하시기 좋겠습니다.

그런데 멤버십 가입 페이지에서 보면 카카오 페이 결제시 5% 할인에 0.1%적립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한시적이라는거죠. 언제까지인지보니 2021년 1월 7일까지입니다. … 12월 30일부터 진행된 이벤트인데 제가 너무 늦게 알려드렸군요.

여튼 여기에서의 핵심은 쉽게 멤버십 가입에서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에 맞서는 네이버의 승부수는 어떤게 될까요? 네이버 페이 역시 할인으로 맞서고 있지만 멤버쉽 연동은 아니라. 둘 중 뭐가 되었든 주유소 연계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