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0.10.22(목)

  1. 오즈모 포켓 2 출시

드디어. 라고 해야겠네요. 짐벌과 미니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했었죠. 바로 초소형 짐벌. 오즈모 포켓이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2년만에 드디어 오즈모 포켓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름도 아예 바뀌어서 DJI 포켓이란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무게와 크기는 동일합니다. 달라진 점을 좀 보죠. 이미지 센서가 더 커졌고, 20mm f1.8 렌즈가 적용되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HDR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고화질 사진 촬영시 8배의 확대 촬영이 가능하며, 자동 초점 기능이 더 좋아져서 콘트라스트와 위상차 AF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2.0 AF가 탑재되었습니다. 가격은 45만3천원, 크리에이터 콤보는 63만 3천원입니다.

뭐가 다른걸까요.

우선 이번에는 미니 조종 스틱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었습니다. 전작에서는 별도로 돈을 주고 사야했었죠. 삼각대 마운트도 줍니다. 이게 차이점이구요.

크리에이터 콤보에는 무선마이크 송신기와 무선 마이크 윈드스크린, 멀티 핸들, 광각렌즈등이 포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선마이크도 궁금하고, 전작 오즈모 포켓에도 사용이 될지 궁금한데 전혀 언급이 없군요.

파손이 쉽고, 수리 받기도 어렵다는 평이 있었죠. 이것을 개선하기 위함인지. 케어 플랜이 3만9천원에 제공됩니다.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구입하신다면 무조건 케어는 가입하셔야겠네요.

저는 아직 오즈모포켓이 있어서 크게 관심가지는 않지만. 밝아진 센서에 따른 실내 촬영과 무선 마이크는 정말 궁금하군요. 리뷰 올라오는데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2. 쿠팡이츠. 12월 부산 지출

쿠팡에서도 음식 배달이 가능하죠. ‘쿠팡 이츠’. 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12월. 부산에서도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합니다. 12월 초 해운대를 시작으로 확대한다는군요. 1주문 1배달 원칙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작년 12월만해도 부산에는 배민커넥트만 있었죠.

쿠팡이츠는 2019년 5월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금은 성남, 부천, 용인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구, 대전, 광주로도 확장한다고 하니 내년 이맘때 소식 들려드릴때쯤에는 전국에서 가능하다.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3. 구글 반독점 이슈

미국의 IT 기업들이라면 제일 두려워하는 이슈중 하나가 바로 ‘반독점’입니다. 반독점이라는 판정이 나게 되면 심한 경우 회사를 매각해야하는 일도 벌어지기 때문이죠. 미국 법무부가 20일 구글을 대상으로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여기에 플로리다, 조지아, 텍사스 등 11개주도 동참했다는군요.

관련 내용으로는 검색사업을 통해서 얻은 수익으로 모바일 시장의 지배적인 검색엔진 지위를 유지했다는 것이 언급됐는데요. 무슨 소리냐면. 애플을 비롯한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돈을 지불해서 구글 검색을 기본 탑재하도록 했다는 겁니다. 이때문에 다른 회사의 검색 앱들은 선탑재가 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구글 측에서는 소비자들이 구글 사용을 강요받은게 아니라 구글을 선택한거다. 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법무부는 법원에 구글 일부 사업부문 매각과 불법 관행 중단 등을 지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다만 소송이 들어갔다고 해서 바로 결론이 나는건 아닙니다. 심한 경우에는 4-5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조금씩 이에 대한 대응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