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0.10.16(금) KB페이, 토스 보상, LG유플러스 강남

1. KB페이 출시

KB국민카드에서 KB페이를 출시했습니다. KB국민카드앱과 뭐가 다른걸까요?

네. 개방형이라는게 다릅니다. 그러니까 삼성페이처럼 삼성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드를 연동해서 쓸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과연 가능할까요.

우선은 국민카드. 국민은행. 해피머니 상품권 등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에서는 마그네틱 방식인 MTS. NFC. QR. 바코드 결제를 다 지원합니다.

이렇게만보면 별로 재미없어보이는데 관심이 확 가는 기능이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모바일 교통카드로도 이용 가능한 점입니다. 신용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겠죠.

두번째는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QR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별도의 BC카드 페이북 앱을 썼어야했는데 이건 좋네요. KB 페이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다른 금융사와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과연 다른 금융사들이 협력하려고 할까요. 이게 가장 큰 장애물이 아닌가 싶네요.

2. 토스 휴대폰 분실로 인한 자금 유출 보상

분실한 스마트폰의 잠금이 풀리면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까요? 저는 정말 상상도 하기 싫은데요.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분실한 스마트폰의 잠금을 푼 사람이 ‘토스’를 통해 150만원을 송금한겁니다. 다행스럽게도 용의자는 잡혔으나, 배상할 돈이 없다라고 했다는군요. 이에 토스에서 보상하기로 한겁니다.

여기까지만 이야기하면 아 토스가 참 책임을 잘 지는구나. 라고 할수도 있을텐데요. 문제로 언급되는건 자금을 푼 사람이 잃어버린 사람의 토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토스의 경우 비밀번호 변경시 고객 명의의 계좌로 1원을 입금하죠. 문자를 통해서 확인된 난수 번호를 넣으면 되는건데요. 스마트폰 잠금을 풀었으니 메시지를 보는 일도 가능하겠죠. 이런 방법으로 토스를 통해 송금한겁니다.

토스뿐만이 아니라는 걸 반드시 기억하셔야겠습니다. 스마트폰에는 너무 많은 개인정보가 담겨있죠. 이걸 어떻게 잘 지킬 것이냐 개인 정보 보안이 정말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3. LG U+ 강남역 복합문화공간

엘지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이라는 복합문화공간을 개설했습니다. 예전에도 VR을 전시한 공간이 있었죠. 2층 공간이었었는데. 이번에는 규모가 훨씬 큽니다. 지하 1층부터 6층 그러니까 7층에 420평 규모니 정말 넓군요. 미디어월, 유튜브라이브 스튜디오, 스토리지 북앤필름이 관여한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연애 독립서적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4층에서는 ‘시현하다’작가와 함께 증명사진, 스냅숏을 촬영할 수 있는데 유플러스 고객은 50% 할인됩니다. 5층에서는 클라우드 게임, 증강현실,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굳이 유플러스의 고객이 아니어도 모든 시설을 즐길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오픈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9시입니다. 여기를 만든 이유는 고객들의 반응과 MZ세대의 트렌드를 분석하겠다는건데요. 꽤 재미있는 공간일 것 같습니다만. 여기에서 어떻게 트렌드를 분석하겠다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가보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