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0.10.6(화)

  1. 4만원대 5G 요금제 출시

그동안 높은 금액으로 많은 비난을 받아왔던 5G 요금제가 4만원대로 내려왔습니다. 우선 KT 가 먼저 시작했군요. 2개의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각각 5G 세이브, 5G 심플인데요. 세이브의 경우 월 4만 4천원에 5기가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모두 소진하더라도 낮은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약정요금할인이 적용되면 25% 할인이 되니 월 3만 3천원대로 내려오게 됩니다. 사실상 3만원대 요금제라고 봐도 되겠네요.

심플은 월 6만 8천원으로 월 110기가가 제공되며 모두 소진시 역시 낮은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지원됩니다. 저를 포함해 많은 분들이 LTE 100기가 무제한 요금제를 쓰실텐데요. 이제 5G로 갈아타도 되겠군요. 역시 25% 할인이 적용되면 5만1천원대까지 낮아지게 됩니다.

5G 스마트폰들이 출시되지만 요금제 때문에 자급제로 구입해 LTE로 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이때문에 서둘러 나온 요금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 시간이 되실때 통신사에 전화를 걸어 요금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사용하는 금액 그대로. 혜택은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요금에 대해서 가끔 상담을 받으셔야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갤럭시 S20울트라로 촬영한 단편영화 ‘하트 어택’ 개봉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제일 많이 강조되는게 언제부턴가 기가막힌 카메라 성능이 됐습니다. 덕분에 관련 이벤트들도 많이 생겼는데요. 이번에는 갤럭시 S20 울트라입니다. 울트라로 촬영한 단편영화 ‘하트 어택’이 공개되었습니다.

제작은 뷰티 인사이드, 독전의 용필름이 감독은 이충현 감독, 주연은 이성경 배우가 맡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다는걸 느낄 수 없을 정도의 영상미라고 하는데요. 과연 그럴지 함께 보시죠. 영화는 타임슬립 판타지 로맨스라고 합니다. 시간에 관련된 영화는 어느 정도 재미를 보장해주죠. 왓챠를 통해서 최초 공개 되었습니다.

3. 플랫폼법 제정 예정

온라인플랫폼 공정화법 줄여서 플랫폼법이 입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점은 2022년. 지금부터 2년뒤이니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이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은 충분할 것 같습니다. 오픈마켓, 배달앱, 앱마켓, 가격 비교 사이트, 부동산 정보 사이트, 카카오 모빌리티등이 속하게 되니 우리가 이용하는 거의 모든 플랫폼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법인지 핵심내용만 살펴보죠. 플랫폼 업체가 입점업체와 계약할때 수수료. 검색 기준을 명시한 계약서를 꼭 작성하도록 합니다. 계약서를 쓰는건 당연한 일 아닐까 하는데요. 안하는 곳들도 있었다는 이야기죠. 사업자들을 보호하는 측면이 강합니다. 업체들의 경영활동에 간섭하는 일이나 이익 제공. 그러니까 이 부분은 다시 해석되어야하는데. 현물이나 돈을 받는 행위라고 보아야겠습니다. 이런 행위들이 금지되며 시정명령에 따르지 않을 경우 최대 10억까지 과징금이 부여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