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0.9.16(수)

  1. 통신비 2만원 감면 10월 결정

통신비 2만원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됐습니다. 2020년 4차 추경안에서 나온 내용인데요. 만 13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9월 현재 보유중인 1인 1회선에 대해서 2만원이 지원됩니다. 그러니까 14세 이상. 1인당 1대에 대해서만 지원이 되는거죠. 9월분 요금에 대해 10월중 통신비에서 차감되는 형태로 지원됩니다.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 차감되는 방식이라

아직 지원하는게 맞느냐 아니냐에 대해서는 갑론을박이 있긴합니다만, 일단 진행이 되니 챙기셔야겠죠.

2. MS 바다 속 서버. 실험 완료

역시 글로벌 기업이라면 이 정도 실험은 해야겠죠. 마이크로소프트가 2018년 스코틀랜드 바다, 수심 35미터 아래에 서버 884대를 설치하는 수중 데이터 센터 실험을 진행했었습니다. 2년이 지나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험을 한 이유는 지상에서는 오히려 습도로 인해 서버가 부식될 수 있는데 물 속에서는 그렇지 않다는거죠. 그럴싸한게 수중에서는 서버가 뜨거워지더라도 금방 식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론상으로는 1년 365일 일정한 온도와 습도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좋지 않나요.

고장률도 지상에 비해 1/8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문제는 있습니다. 고장이 날 경우 수리가 어렵다는 점인데요. 바로 적용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의미있는 실험이었군요. 언젠가는 해저도시가 만들어질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확장된 생각도 해봅니다.

3. 바이두. 베이징에 로보택시 출시

작년 초 였던것 같습니다. 바이두에서 로보 택시를 준비중에 있고, 실험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죠. 미국에서는 이미 구글 알파벳 산하, 웨이모에서 상용화겸 실험을 했었습니다. 바이두 역시 허베이성 창저우에서 시행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베이징’이라는게 다르죠. 정식 명칭은 ‘아폴로 고 로보택시’입니다. 총 40대의 택시가 투입되며, 100대의 정류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능을 가지고 있기에. 목적지와 하차지만 입력하면 바로 승하차가 가능하다는데. 이렇게 보면 정해진 목적지를 다니는 ‘버스’에 가깝겠군요. 국내에서도 빠르게 진행되길 기다려봅니다.

그나저나 코로나가 빨리 끝나야 저도 다시 베이징에 로보택시를 경험하러 가볼텐데요.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