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0.9.15(화)

  1. 엔비디아, ARM 인수

어제 이야기에서 바로 이어지는 소식입니다. 썰이 나왔었는데, 바로 ‘확정’이 되었군요. 미리 이야기되었던데로 인수가는 400억 달러-약 47조 5천억입니다.

엔비디아는 계약금 20억과 215억 달러는 주식으로, 120억 달러는 현금으로 ARM에 지급합니다. 이와는 별도로 15억 달러치의 엔비디아 주식을 ARM 직원들에게 나누어준다는군요. 다만 인수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예정입니다. 영국, 중국, 미국은 물론 유럽연합의 승인이 있어야 해서 18개월. 1년 이상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려 역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퀄컴, 애플 모두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영국에서는 끊임없이 반대 여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중립성’ 때문인데요. 주가에는 또 어떻게 반영이 될지. 이번주가 참 재미있겠습니다.

2. 엘지 윙 공개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엘지의 야심작 ‘윙’ 국내 시간으로 11시에 유튜브 라이브로 공개했고, 30분 가량 소개되었습니다.

일단 영상을 깔끔했고, 자막이 잘되어 있는게 보기 좋았습니다. 국내 유저들을 충분히 고려한거죠. 핵심적인 내용만 보겠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사전 노출되었던 디자인 그대로입니다. 평소에는 한 화면으로 쓰다가 필요할때 앞의 디스플레이를 돌리면 T자 모양이 됩니다. 이걸 스위블 모드라고 하는군요. 메인 디스플레이는 6.8인치, 세컨드 스크린은 4인치입니다.

스위블 모드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보여준것도 좋았는데요. 유튜브를 시청할때 가로 화면에는 유튜브를 올려놓고, 세컨드 스크린에서는 댓글이나, 빠르게 넘기기 등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튜브앱에서 실행되는건 아니고,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웨일’ 브라우저에서 가능합니다. 두 개의 앱을 실행하는것도 가능한데요. 이건 공개되었었죠. 네비를 쓰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는 음악을 띄우는게 가능했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두 개의 앱이 있다면 ‘멀티 앱’ 기능을 통해 미리 셋팅해 둘수도 있습니다.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건 짐벌 기능입니다. 딱 봐도 아래 세컨 스크린은 손에 쥐기 좋게 생겼죠. 세컨 스크린은 락을 걸어서 터치가 안되게 하거나, 짐벌 리모컨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짐벌 팔로우 모드, 팬 팔로우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꽤 재미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도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잠깐 보여줬는데 멋지더군요.

두 개의 화면을 동시에 활용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 레코딩 기능도 제공되며, ASMR기능도 들어갔습니다.

카메라에도 신경을 썼는데요. 눈에 거슬리는 ‘노치’를 없애기 위해 전면 카메라를 내장시킨 팝업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필요할때에만 착 튀어나오게 됩니다. 아쉬운건 무게인데 260그람이라. 갤럭시 폴드 보다는 가볍지만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무겁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겠죠. 퀄컴 스냅드래곤 765를 사용했고, 메모리는 8기가 / 내장 128기가입니다. 무선충전, 고속충전 역시 지원하는데.

이거. 정확한 가격하고, 출시일이 공개 안되고 영상이 끝났네요. 대략적인 언론 보도에 따르면 10월 5일 출시. 100만원 초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대됩니다.

3. 오라클 ‘틱톡’ 인수

또 하나의 재미있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바로 ‘틱톡’ 인수 인데요.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게 이 건이었죠. MS가 인수하느냐. 트위터가 인수하느냐. 다양한 썰들이 나왔었는데. 난데없이 오라클이 인수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다만 확정은 아니고, 우선 협상자입니다. 중국에서는 팔 수 없다라고도 했고, 미국에서도 이래저래 여론이 안 좋았었죠. 어떤 방식으로 결정이 날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MS와 달리 오라클의 약점이라면 B2B 중심이었기에 B2C는 애매하다는 점이죠. 장점으로 언급되는건 오라클 단독이 아니라 제너럴 애틀랜틱, 세콰이어 캐피탈와의 컨소시엄이기 때문에 이 곳들이 트럼프 대통령라인과 친하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다만 중국 측에서는 좀 다른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오라클에도 미국 사업을 매각하지 않겠다 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바 전체 매각보다 파트너십으로 갈 가능성도 훨씬 많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