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일상 IT 2020.9.11(금) 루시드에어, 모토로라, 통신비지원

  1. 루시드 에어 공개

지난주 이야기드렸던데로 루시드 모터스에서 만든 테슬라 대항마 ‘루시드 에어’가 공개되었습니다. 외관은 기존 공개된 컨셉카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한마디로 아주 괜찮다는 뜻이죠. 한번 충전으로 823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제로백은 9.9초로 거리와 제로백 모두 테슬라를 뛰어넘었습니다.

내부 디자인에 신경을 써서 중형차임에도 대형 세단에 해당하는 공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역시 관심은 금액이죠. 기본 모델은 8만달러. 한화 9천만원이 좀 넘네요. 고가 모델인 드림 에디션은 16만 9천달러입니다. 내년 2분기 출시는 고가 모델이 먼저이며, 저가 모델은 4분기는 되어야 출시됩니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제휴를 맺어 루시드 에어를 구입하는 고객은 EA충전소에서 3년동안 무료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테슬라와 비슷하군요.

국내 진출까지는 아직 먼 일이 되겠지만. 테슬라가 바짝 긴장할 것 같아. 그것도 재미있겠네요. 경쟁에서 새로운게 나오죠. 예상컨데 배터리 데이에서 장거리 배터리 기술이나. 제로백을 올려서 공개하지 않을까요. 함께 기다려보시죠.

2. 모토로라 폴더블폰 출시

아직. 영광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스타텍으로 유명했던 모토로라. 이번에는 폴더블폰을 출시했는데요. 이름은 ‘레이저 5G’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를 딱 닮게 만든 폰으로 보는 순간 옛 생각이 나실겁니다.

색상은 블러시 골드, 리퀴드 머큐리,폴리시드 그레닛 세 가지로 공개되며, 뒷면은 유리를 썼습니다. 고급스럽다는 뜻이죠. 가격은 1400달러로 한화 160만원 정도입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갤럭시 플립보다는 조금 저렴하죠.

가장 큰 장점은 닫았을때 보이는 퀵뷰 디스플레이입니다. 아무래도 디스플레이는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좋죠. 단순 노티뿐 아니라.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잘 되었으면 하는데. 살 마음이 그다지 들지 않는것도 참 묘합니다.

3. 통신비 2만원 지원

정부 차원에서 만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1인당 2만원 통신비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대상자만해도 4640만명, 총투입 예산은 9000억원이라는군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일단 통신사들이 지원을 하고 정부에서 통신사에게 다시 돈을 지급하는 형식입니다.

한명이서 여러대의 전화를 쓰고 있더라도 2만원만 지급되며, 월 2만원보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2만원이 될때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무슨말인가 했더니 만약 1만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번달과 다음달 두 달간 지원을 해준다는 이야기군요. 법인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도 드실 것 같습니다. 이걸 왜 지원해주는거지? 이유는 늘어난 비대면 활동 지원을 위해서라는군요. 인당 2만원의 쿠폰을 발행하는게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어쨋든 결정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통신 3사에서는 분주하게 움직여야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